BGF리테일, 제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9-18 17:24:28 수정 2025-09-18 17:24:28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1년부터 다양한 주제로 진행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참여 가능

[사진=BGF리테일]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된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10월 24일까지 접수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는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장소와 사람 찾아보기, 길을 잃은 아이의 감정 표현하기 등 각 주제별 제시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은 8절 또는 4절 도화지에 채색한 그림의 스캔본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각 부문별 참가자의 연령에 따라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3개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내부심사 및 SNS 국민투표를 거쳐 11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함께 BGF리테일 대표이사상, 아동권리보장원장상, 경찰청장상이,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는 장학금 20만원과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대표이사상이 수여된다. 

손지욱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를 바란다”며, “BGF리테일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공익적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