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09-19 15:27:20
수정 2025-09-19 15:27:20
김민영 기자
0개
‘마음 한 장 우편국’ 운영…손편지 결합해
젊은 세대 중심으로 ‘라이팅 힙’ 현상 주목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한국후지필름은 가을을 맞아 아날로그 사진문화 확산을 위한 특별 캠페인 ‘마음 한 장 사진편지’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캠페인 ‘소소일작’의 일환으로, 사진과 손편지를 결합해 소통의 가치를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디지털 피로도가 확산되는 가운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라이팅 힙’ 현상이 주목받고 있다.
필사, 다이어리 쓰기, 문구류 수집 등 아날로그적 취향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한국후지필름은 손으로 사진을 찍고 글을 쓰는 경험을 통해 교감의 의미를 되살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후지필름몰에서는 ‘마음 한 장 우편국’을 운영한다. 후지필름몰에 로그인하는 누구나 하루 한 번 온라인으로 사진 편지를 작성하고 익명의 누군가로부터 온 편지를 받아볼 수 있다.
낯선 이의 다정한 안부는 참가자에게 위로와 뜻밖의 낭만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정한 글로 울림을 전하는 하승완 작가, 황석희 번역가, 이훤 시인 등 3인이 ‘편지멘토’로 참여해 각자의 가을 사진편지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9월 30일, 10월 15일, 10월 30일에는 ‘펜팔데이’가 운영돼, 해당 날짜에 사진편지를 보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5명이 편지멘토의 친필 답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후지필름은 ‘마음 한 장 사진편지단’ 10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사진편지단 전용 사진편지 KIT가 제공되며, KIT에는 사진편지 가이드 및 인화무료쿠폰, 편지멘토 사진편지 등이 포함된다.
참가자는 해당 KIT로 작성한 사진편지를 10월 22일까지 우편국으로 발송하고, 익명의 답장을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중 3명에게는 ‘인스탁스 미니99’와 편지멘토 친필 편지가 경품으로 증정된다.
이 밖에도 사진편지 인증 이벤트가 오는 1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는 받은 사진편지를 저장하거나, 사진편지 KIT로 직접 작성한 편지를 블로그·인스타그램 스토리·소소아지트 중에서 선택해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가을사진편지 #한국후지필름 #소소일작이며, 추첨을 통해 라미 만년필과 편지멘토 대표 서적을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아날로그 사진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손편지와 사진이 가진 매력을 더 많은 이들이 경험하고, 이를 통해 일상을 특별한 기록으로 남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후지필름은 앞으로도 ‘소소일작’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감성을 나누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후지필름은 수원 타임빌라스에서 ‘사진편지키링만들기’ 체험존을 운영한다. 신제품 인스탁스 미니 에보 젠틀로즈를 사용해 사진편지를 키링이라는 트렌디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게끔 해 소비자의 장벽을 낮춘다.
더불어 잠실에 위치한 무인양품 롯데월드몰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사진편지 우체국’ 전시와 뉴미디어 매거진 생맥과 함께하는 ‘사진편지쓰기 클래스’를 운영한다.
한국후지필름의 사진 인화 키오스크 셀피큐브를 활용해 직접 핸드폰 속 사진을 인화하고, 비치된 사진편지지를 활용해 손편지를 쓰면 한국후지필름이 가을이 끝나는 11월 첫째 주 직접 편지를 부쳐줘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사진편지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케미칼, 2200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채무 상환 목적"
- 메디톡스, 세계 첫 콜산 성분 지방분해주사제 ‘뉴비쥬’ 품목허가 획득
-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 롯데百, 프로야구단 ‘자이언츠’ 활약 기원 팝업 운영
- 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7곳 확정
- 중진공, 수출 글로벌 기업 현장에서 美 관세 대응책 찾는다
- CJ프레시웨이, 골프장서 ‘옥토버페스트’ 콘셉트 이벤트 개최
- BBQ, ‘치킨캠프’ 운영…"청년 직무 체험 기회"
- 모두벤처스, 절세 플랫폼 ‘절세해’ 인수·리뉴얼
-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케미칼, 2200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채무 상환 목적"
- 2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자배원에 사고 피해가정 지원 기부금 전달
- 3메디톡스, 세계 첫 콜산 성분 지방분해주사제 ‘뉴비쥬’ 품목허가 획득
- 4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 5롯데百, 프로야구단 ‘자이언츠’ 활약 기원 팝업 운영
- 6‘영유아 호흡기 감염병 관리 방안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7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7곳 확정
- 8공영민 고흥군수, 서울 '고흥 직거래장터'서 도·농 상생 앞장
- 9중진공, 수출 글로벌 기업 현장에서 美 관세 대응책 찾는다
- 10CJ프레시웨이, 골프장서 ‘옥토버페스트’ 콘셉트 이벤트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