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우리 가족 치아 습관’ 브랜드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09-19 16:21:16
수정 2025-09-19 16:21:16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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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롯데 자일리톨’ 슬로건 내세워
‘스마트해빗’ 캠페인 알리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일상 속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는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확장하는 것으로 ‘우리 가족 치아 습관’을 강조하며 소통에 나선다.
이번 자일리톨 캠페인은 TV, 디지털,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한다. 치아 관리 습관을 주제로 자일리톨 껌의 효과를 소개한다. 특히, 양치질처럼 매일 꾸준히 자일리톨 껌을 씹는 것을 제안한다.
스마트해빗은 핀란드에서 시작된 치아 건강 캠페인으로, 일상적인 자일리톨 섭취를 통한 치아 관리를 장려한다. 롯데웰푸드는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정착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해빗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는 어린이 치아건강 증진을 위한 스마트해빗 어린이 ‘올바른 치아습관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치과위생사 등 전문인력이 치아건강 모범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방문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아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서울시, 인천시 교육청 및 충치예방연구회와 함께 서울·인천 지역의 초등학교· 유치원에서 올바른 치아습관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 초등학교 및 유치원은 총 120개소며 약 1만 5000명의 학생들에게 올바른 치아 관리 방법을 가르치고 자일리톨 급식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달 15일에는 인천 남동구 푸른마을유치원에서 해당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어린이 치아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습관화 교육 사업을 보다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 자일리톨은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기 위해 최근 기능성 콘셉트를 강화한 ‘자일리톨 랩’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자일리톨 랩 워터링’은 구강건조증으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것에 착안해 출시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매일매일 꾸준히 자일리톨 껌을 씹는 좋은 습관을 제안하는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치아 관리를 위한 좋은 습관을 제안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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