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9-19 16:37:03
수정 2025-09-19 16:37:03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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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
'냉장고를 부탁해'서 경품으로 깜짝 등장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판매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 에디션’은 기존에 크림에서 판매된 것과 같은 구성으로 출시됐다. 실감나게 구현한 골드바 모양의 종이 상자 6개 안에 각각 ‘골드 라벨’ 스팸이 들어있는 형태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출시 하루만에 전량 소진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구매 고객들은 설렘 속에서 언박싱을 할 수 있다.
최근 방영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스팸 골드바’가 요리 대결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경품으로 등장했다. 번쩍이는 ‘스팸 골드바’를 본 셰프들은 “갖고 싶다”며 대결 우승을 향한 승부욕을 불태웠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통해 명절 선물에서 더 나아가 일상 선물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단순한 식품을 넘어 ‘행운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크림을 시작으로 자사 공식몰 CJ더마켓과 이마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판매 경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또한 넓히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순간에 어울리는 일상 선물로서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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