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가수 장민호와 손잡고 '호소주'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5-09-21 08:46:08
수정 2025-09-21 08:46:08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수 장민호, 전통주 기업 '우리술컴퍼니'와 함께 '호소주'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호소주'는 여주 쌀 증류 원액과 복분자주를 혼합한 신개념 '복분자 소주'로, 알코올 도수 16도다.
호랑이가 그려진 '단호흉배'를 모티브로 한 라벨과 투명한 유리병 디자인으로 한국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냈다.
전통주는 중장년 남성층의 선호도가 높은 주류이지만 최근 지역 특산 과일을 활용해 만든 과일 증류주가 출시되며 2030의 관심도도 높다.
세븐일레븐은 전통주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카테고리에서 이색 상품 구색 강화 전략을 집중 전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강버스 하루만에 운항 재개…하루 총 14회 운항 예정
-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한촌설렁탕, 네이버 '추석 특선물 기획전'서 30·40대 여성 타깃 선물 세트 선봬
- 현대백화점, 하나 사면 하나 기부되는 ‘착한 패딩조끼’ 선봬
-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 인천공항,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LG이노텍, 베트남 신공장 본격 가동 돌입
- “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꽃쇼”…LG전자, 체감형 복지 확대
- APEC 정상 만찬에 어떤 음식 오르나…경주 특산품 활용 가능성 점쳐
- 새마을금고 '475억 부실 대출' 판결에 쌍방 불복…항소 제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강버스 하루만에 운항 재개…하루 총 14회 운항 예정
- 2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3한촌설렁탕, 네이버 '추석 특선물 기획전'서 30·40대 여성 타깃 선물 세트 선봬
- 4현대백화점, 하나 사면 하나 기부되는 ‘착한 패딩조끼’ 선봬
- 5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 6인천공항,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7LG이노텍, 베트남 신공장 본격 가동 돌입
- 8우리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내부통제 넘어 그룹 경영 방향"
- 9“가족과 함께 즐기는 불꽃쇼”…LG전자, 체감형 복지 확대
- 10APEC 정상 만찬에 어떤 음식 오르나…경주 특산품 활용 가능성 점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