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이해퀴즈 가족골든벨' 성료
전국
입력 2025-09-21 21:22:49
수정 2025-09-21 21:22:49
최영 기자
0개
50개 가족팀 참가, 장애이해퀴즈·체험부스로 즐거움 더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웃고 배우는 장애인식개선 축제의 장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2025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이해퀴즈 도전! 가족골든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 초등생과 초등학생 자녀, 보호자 등 50개 가족팀 150여 명이 참가해 퀴즈를 풀며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배우고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을 나눴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와 축사가 이어졌으며, 최경식 남원시장과 김영태 남원시의장이 직접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OX 퀴즈, 객관식·주관식 문제, 패자부활전 등이 진행돼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열띤 경쟁을 펼쳤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골든벨상(상품권 30만 원)이 수여됐다.
체험 부스에서는 장애체험, 인식개선 컬러링, 인생네컷 촬영, 이벤트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이 정답을 맞힐 때마다 환호성이 터져 나왔고, 참가자들은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장애를 배우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남원시도 시민 모두가 차별 없이 행복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태 남원시의장은 "시의회 역시 장애 인식 개선과 권익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며 "오늘 행사가 지역사회의 화합과 상생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은용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참여와 경험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이 이뤄지고, 올바른 이해와 차별 해소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토]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한우 굽는 향기·사과빛 웃음"
-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보성벌교갯벌, 생태와 전통 품은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다
- 양충모 전 새만금개발청장, 출판기념회 성황…남원발전 포부 밝혀
- 428년 전 명량대첩의 감동, 해남서 되살아난다
- 시흥시 연꽃테마파크 명소화 추진
-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개막
- 포항시, 해수부와 APEC 숙박크루즈 운영지원 현장점검 나서
- 영천시 기업, 해외 수출길 개척 본격 시동
- 영천교육지원청,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 철길숲 따라 흐르는 빛, 26~27일 ‘포항철길숲야행’ 가을밤 낭만 물들인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이해퀴즈 가족골든벨' 성료
- 2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한우 굽는 향기·사과빛 웃음"
- 3한강버스 하루만에 운항 재개…하루 총 14회 운항 예정
- 4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5한촌설렁탕, 네이버 '추석 특선물 기획전'서 30·40대 여성 타깃 선물 세트 선봬
- 6현대백화점, 하나 사면 하나 기부되는 ‘착한 패딩조끼’ 선봬
- 7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 8인천공항,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9LG이노텍, 베트남 신공장 본격 가동 돌입
- 10우리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내부통제 넘어 그룹 경영 방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