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초혁신경제 성장 지원 전담 조직 신설

금융·증권 입력 2025-09-22 13:17:32 수정 2025-09-22 13:17:32 이연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초혁신경제 성장 지원 위한 전담 애자일(Agile) 조직 구성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신한은행이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초혁신경제 15대 선도 프로젝트에 맞춰 전담 애자일(Agile) 조직을 신설하고 성장지원 방안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조직은 신한은행의 초혁신경제 성장지원을 주도할 예정이며, 세부 추진 방안으로는 15대 프로젝트 영역별 연구·조사, 정부 투자 유망업체·밸류체인상 우량기업 발굴, 산업분석·심사지원 기능 강화, 초혁신경제 금융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이 있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초혁신경제 선구안 제고·효과적인 성장지원을 위해 애자일(Agile) 조직을 신설하고 오늘부터 전문인력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첨단 소재부품·신재생에너지 분야 산업분석 전문가 채용으로 진행되며, 채용 분야는 산업리서치와 심사지원이다.

산업리서치 분야는 국·내외 산업 이슈와 연계성을 분석하고 신용리스크·등급 평가를 수행하며, 에너지, AI, 바이오·의약, 화학 관련 전공자·리서치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심사지원 분야는 초혁신경제 15대 선도 프로젝트 관련 산업 동향을 분석해 투자 및 여신 관련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은행 내 여신심사역 대상 산업 역량 교육을 담당한다. 관련 산업 선도기업 근무 경력(5년 이상) 또는 벤처캐피탈 운용·심사 경력(5년 이상) 보유자가 지원 가능하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담조직 신설을 통해 산업 성장에 필요한 금융 인프라를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초혁신경제 15대 프로젝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