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출점 가속화에 ‘NBB 아카데미’ 확장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09-23 10:14:56 수정 2025-09-23 10:14:56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규 가맹 모델 도입 이후, 신규점 문의 3배 ↑
매주 운영 노하우 전수 및 현장 활용 교육 진행

노브랜드 버거 예비 가맹점주들이 NBB 아카데미에서 실습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 문의와 신규 가맹점 출점 가속화에 따라 가맹점 교육을 위한 ‘NBB 아카데미’를 확장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신규 가맹 모델 도입 이후, 노브랜드 버거 신규점 출점 문의는 기존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최근에는 월 두 자릿수 출점 성과를 기록했다.

NBB 아카데미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본부의 전문가들이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시설로, 이번 확장 오픈을 통해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교육 진행이 가능해졌다.

매주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예비 창업점주분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NBB 아카데미를 확장 오픈했다”며 “노브랜드 버거는 가맹점주분들의 매장 운영 경쟁력에 도움될 수 있도록 가맹본부가 가맹점주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브랜드 버거는 기존 대비 창업 비용을 40% 가량 낮춘 신규 가맹 모델 ‘콤팩트 매장’을 지난 5월 도입했으며, 상권에 따른 가맹점주의 선택 폭이 확대되면서 최근 출점에 가속도가 나고 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노브랜드 버거 신규 가맹점은 전년 동기 대비 두배 가량 증가했으며, 지난 5월 신규 가맹 모델 론칭 이후 가맹 상담 문의는 전년 대비 세배 가량 증가했다.

서울∙부산∙대전 지역에서의 전국적인 가맹 설명회 이후, 최근 월 두 자릿수 출점을 기록했으며, 앞으로 월 평균 두 자릿수 출점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NBB 아카데미 확장 오픈으로 신규점 출점이 더 증가하더라도 원활한 창업 가맹점주 교육이 이뤄질 수 있을 전망이다.

노브랜드 버거 창업 점주는 매장 오픈 전 일주일간 NBB 아카데미에서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등 운영 노하우 교육을 지원받으며, 가맹본부 전문가들로부터 상품 제조, 위생∙안전 관리는 물론, 인사, 재무 관련 교육까지 수료하고 있다.

NBB 아카데미는 예비 창업점주가 매장 오픈 이후 최단 기간 내 매장 운영을 안정화할 수 있도록 매장 운영 환경과 동일한 교육 환경 구현했다.

또, 기존에는 한번에 최대 3개팀이 가능하던 실습실을 최대 10개팀까지 동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확장해 연간 최대 300명 이상의 예비 창업점주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NBB 아카데미 확장 오픈으로 노브랜드 버거는 가맹점들의 상품 품질의 경쟁력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