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드바이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연내 상장 초읽기"

금융·증권 입력 2025-09-23 15:05:16 수정 2025-09-23 15:05:16 권용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모 절차 착수…주관사 미래에셋증권

에임드바이오CI[사진=에임드바이오]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에임드바이오는 한국 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에임드바이오는 2018년 설립됐으며, 임상 미충족 수요에 기반한 ADC 신약 개발 플랫폼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바탕으로 임상 예측과 적용성을 강화한 파이프라인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DC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1월 'AMB302'를 미국 바이오헤이븐(Biohaven)에 기술이전하고, 5월에는 'AMB303'을 SK플라즈마와 기술이전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에임드바이오는 기술특례상장 기술성 평가에서 두 곳의 평가기관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했다. 또한 올해 프리IPO에서 511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 설립 이후 누적 투자금은 총 1135억원에 달한다.

허남구 에임드바이오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으로 당사의 기술적 완성도와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받았다”며 “상장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ADC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권용희 기자

yongh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