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국 디마코 대표 ‘팔로워 시대의 몰락’, 예스24 마케팅·브랜드 분야 베스트셀러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9-24 14:37:02
수정 2025-09-24 16:33:07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마케팅의 성공은 더 이상 팔로워 수에만 달려 있지 않다. 이제는 팔로워 숫자보다 실질적인 영향력이 중요한 시대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디마코 백성국 대표의 신간 '팔로워 시대의 몰락'이 출간 직후 교보문고 경제경영 분야 2위(2025.9.17 기준)에 오른 데 이어, 예스24(YES24) 마케팅·브랜드 분야 베스트셀러 1위(2025.9.23 기준)를 기록하며 업계와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책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부터 국내 대기업까지 수많은 마케팅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실행해 온 저자가 ‘팔로워 맹신’의 한계를 날카롭게 짚고, 실질적인 영향력을 구축하는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단순한 트렌드 설명을 넘어, 현장에서 당장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실제 독자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외형이 아니라 콘텐츠 제작력과 팬과의 소통이 진짜 경쟁력이라는 점을 일깨워줬다”, “공감과 좋아요는 많은데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이유를 이해했고, 그 해결책까지 제시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라는 후기가 이어지며, 마케팅 실무자뿐 아니라 1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지망생들에게도 실질적 ‘성장 지침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자 백성국 대표는 글로벌 그룹과 국내 대기업, 주요 대학에서 수많은 강연과 자문을 진행해 온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대표 전문가로, 그가 직접 주최하는 세미나는 매번 조기 마감될 만큼 실무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저서 역시 마케팅 도서 분야에서 업계의 ‘교과서’로 자리매김하며 베스트셀러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N·제네시스 출범 10년…‘고성능·럭셔리’ 승부
- CJ제일제당, 中 바이오 자회사 매각…‘선택과 집중’
- 삼성물산, 중대재해 ‘뚝’…건설사 안전문화 확산
- 보잉 “韓, 항공우주 핵심 파트너”…투자 50% 확대
- 넥슨 네오플 노조 파업 재돌입…평행선 걷는 노사
-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롬바드 보안 컨소시엄 합류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구 산불진화대원에 구호물품 기부
- 올 추석, ‘가성비·프리미엄·웰니스’ 속 영양 가득 밀도 푸드 눈길
- 엔비디아·오픈AI ‘맞손’…삼성·SK 수혜 기대감 ‘쑥’
- 중기부, 中企 온라인 수출 활성화 대책 마련 간담회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시정 현안 해결 위한 열띤 제언 쏟아져
- 2고창군, 제19회 전북도민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
- 3고창 해리농협 청정 '갯벌 천일염'...대통령 추석 선물세트 구성
- 4"지리산권 교통 개선" 남원시의회, 도로망 확충 결의안 채택
- 5현대차 N·제네시스 출범 10년…‘고성능·럭셔리’ 승부
- 6CJ제일제당, 中 바이오 자회사 매각…‘선택과 집중’
- 7삼성물산, 중대재해 ‘뚝’…건설사 안전문화 확산
- 8우리금융, 자금조달 흥행 랠리…성장 발판 다져
- 9보잉 “韓, 항공우주 핵심 파트너”…투자 50% 확대
- 10롯데손보 겨냥한 한국금융…몸값·사모펀드 '이중부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