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왈, 2분기 로봇청소기 글로벌 시장서 점유율 TOP5 진입

경제·산업 입력 2025-09-25 13:15:33 수정 2025-09-25 13:15:33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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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제품 배치 집중
공격적인 확장 전략

국제 데이터 회사 IDC의 글로벌 스마트 홈 청소 로봇 장비 시장 분기 추적 보고서 [사진=나르왈]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최근 국제 데이터 회사 IDC는 ‘글로벌 스마트 홈 청소 로봇 장비 시장 분기 추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25일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2분기에 나르왈의 로봇청소기 전 세계 출하량은 52만 4200대에 달했으며, 8.5%의 시장 점유율로 세계 5위에 진입했다. 

나르왈은 로봇청소기 제조업체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업계 관계자는 물론 전 세계 주요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IDC는 중국 제조업체의 해외 진출 성과가 두드러진 이유로 고급 제품 배치에 집중해 제품 부가가치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점과 해외 시장에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채택한 점을 꼽았다.

나르왈 관계자에 따르면, 나르왈은 시장 침투율이 낮은 지역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2025년 상반기에는 북미 시장에서 예상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고, 유럽 시장에서는 50%의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동남아시아, 호주, 라틴아메리카, 중동 등 신흥 시장에서는 20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나르왈은 신흥 시장을 우선적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2025년 한 해에만 70개 이상의 신규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되며, 전체 해외 사업은 3~4배의 성장이 기대된다.

현재 중국 스마트 로봇청소기 제조업체들은 기술 혁신과 채널 전략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며 글로벌 경쟁 구도를 재편하고 있다. 나르왈은 사용자 니즈에 기반한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melissa6888@sedaily.com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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