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망고플레이트 공동 창업자 ‘오준환’ CBO 영입

경제·산업 입력 2025-09-25 15:35:35 수정 2025-09-25 15:35:35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푸드테크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공동 창업
여기어때와 베스핀글로벌 핵심 경영진 활동

오준환 에이비일팔공 신임 CBO [사진=에이비일팔공]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AI 기반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은 오준환 전 베스핀글로벌 VP를 최고사업책임자(CBO)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오준환 신임 CBO는 비즈니스 전략 수립, 신사업 기획, 세일즈 및 마케팅 전반에 걸쳐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뒤 컴퓨터공학 석사와 MBA를 취득했다.

PwC와 모니터그룹 등 글로벌 경영 컨설팅사에서 전략 역량을 쌓았으며, 휴렛팩커드와 삼성전자에서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축적했다. 2014년에는 음식점 추천 푸드테크 서비스 ‘망고플레이트’를 공동 창업해 CEO를 역임했고, 2020년 여기어때에 매각했다.

최근에는 여기어때와 베스핀글로벌의 핵심 경영진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과를 이끌어왔다.

에이비일팔공은 이번 영입을 통해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와 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광고 수익 최적화 솔루션 ‘에어플럭스’의 국내 시장 확장과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준환 CBO는 “높은 수준의 기술과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에이비일팔공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루고자 합류하게 됐다”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을 만들어내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오준환 CBO의 합류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 모두에서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에이비일팔공은 AI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마테크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AI 풀퍼널 마케팅 기업으로, AI 기반의 애드테크·마테크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AI를 통한 마케팅 성과 예측 및 분석,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등을 지원하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와 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광고 수익 최적화 솔루션 ‘에어플럭스를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와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브레이즈의 한국 공식파트너로서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