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와 K-드라마 팬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9-26 08:48:06
수정 2025-09-26 08:48:0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웰푸드의 대표 브랜드 ‘빼빼로’가 누적 구독자 수 1억 명을 보유한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와 손잡고 글로벌 K-컬처 팬 공략에 나선다.
라쿠텐 비키는 K-드라마를 포함한 아시아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OTT 플랫폼으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등 비아시아권 시청자 비중이 높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 비키가 진행하는 ‘International K-Drama Day(K-드라마 데이)’ 캠페인에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K-드라마 데이 캠페인 협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라쿠텐 비키 이용자들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북미 최대 아시아 콘텐츠 플랫폼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서 빼빼로를 맛보며 재미있는 K-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전 세계의 K-콘텐츠 팬들에게 빼빼로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캠페인을 기념해 ‘K-드라마 데이 기프트박스’를 선보인다. 기프트박스는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등으로 구성된 빼빼로 6종 세트와 빼빼로 브랜드 소개 리플릿, 라쿠텐 비키 캐릭터 인형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기프트박스는 미국, 멕시코 등 현지 인플루언서와 K-드라마 데이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양사가 공동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빼빼로 브랜드 캐릭터들이 등장해 K-드라마 속 장면들을 재연한 재치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지 인플루언서들은 개성 넘치는 기프트박스 언박싱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컬처 트렌드 속에서 K-콘텐츠와 K-스낵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빼빼로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세민관광, 트리포스와 업무협약…셔틀버스 이용 편의 강화
- 동부건설, 445억 규모 '제주외항 2단계 개발공사' 수주
- 포스코그룹 '리더십 매니페스토' 완성…조직문화 혁신 약속
- 앤서스랩코리아, IT 자산 바자회 ‘FLUSH MARKET’ 개최…수익금 전액 기부
- 한성숙 중기장관, 청년 로컬창업기업 글로벌화 지원하겠다 밝혀
- 인사이터, ‘아맘때 센터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 흔한남매, 겨울 이야기로 팝업스토어 다시 문 연다
- KAI·KMA, ‘2026 AI: 부와 사회의 미래를 읽다’ 토크콘서트 성료
- 루치아박, 2026년 봄·여름 시즌 오트쿠튀르 드레스 라인 공개
- 아동복지협회·우체국공익재단, ‘청년밥심 스타트온’ 자립준비청년 지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흥군, 주소 행정 ‘전국 최고’ 입증…2년 연속 정부 포상 쾌거
- 2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 1주년…누적 221만 명 돌파
- 3수성구, 공예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성과 전시회 ‘꿈으로 빚어낸 도예’ 개최
- 4㈜채이은, 수성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기탁
- 5대구수성신협, 수성구 만촌3동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 6진도군,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15억 원 확보
- 7원주시, 내년 예산 1조 7412억 원 확정
- 8해남군, 행안부 '빈집 활용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특별교부세 2억 원 확보
- 9인천시, 광역시도 노선 재정비
- 10정은철 구리시의원, GTX-B 갈매역 정차 "재정 신뢰가 관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