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이노베이션스, AI 기반 자율형 모니터링 플랫폼 비전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10-01 13:11:21 수정 2025-10-01 13:11:21 이채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Ops 기술로 차세대 IT 운영 혁신 주도

[사진=eG이노베이션스]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IT 운영 모니터링 전문 기업 eG이노베이션스는 AI 기반 자율형 모니터링 플랫폼 비전을 1일 공개했다.

eG이노베이션스는 기존의 규칙 기반 모니터링만으로는 거짓 알림이 많고 임계값 설정이 번거로우며, 시간대별 변화 기준을 반영하지 못해 결국 사후 대응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사의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eG Enterprise에 엔터프라이즈급 AIOps 기능을 탑재해 IT 운영 전반을 능동적이고 지능적인 구조로 혁신한다는 전략이다.

eG이노베이션스 관계자는 “AI 기술이 내재된 모니터링 플랫폼만이 급변하는 클라우드, 가상화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운영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AIOps는 머신러닝 기반 분석을 통해 수백만 개의 메트릭 중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선별하고, 잠재적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며, 자동 진단과 복구까지 이어가는 기술이다. eG Enterprise는 이러한 AI 엔진을 토대로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 사전 감지–자동 분석–근본 원인 진단–예측 및 계획으로 이어지는 자율적 운영 사이클을 구현한다.

특히 eG Enterprise는 500개 이상의 다양한 기술을 지원하며, 도메인 전문성을 내장해 불필요한 노이즈를 최소화한다. 머신러닝을 활용한 자동 기준 설정으로 정상 범위를 동적으로 학습하고, 이상 징후를 조기에 알려주는 것은 물론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증상이 아닌 근본 원인을 정확히 찾아낸다. 

또 시스템 간 연결 관계를 자동으로 매핑한다. 이로써 운영자가 복잡한 인프라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KPI 분석과 내장된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병목 구간 진단과 리소스 확장 계획까지 지원한다.

이와 함께 eG Enterprise는 역할 기반 접근 제어(RBAC)와 규제 준수를 위한 감사 보고 기능을 제공해 기업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AI 모니터링을 통합한다. 이 기능은 ServiceNow, JIRA 등 주요 ITSM 도구와 유기적으로 연동된다.

뿐만 아니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SaaS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유연한 배포 모델을 지원한다. 24×7 글로벌 지원 체계 역시 기업 고객의 안정적 운영을 뒷받침한다.

김현찬 eG이노베이션스 코리아 대표는 “eG Enterprise는 AI 기반 자율형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들이 단순 대응을 넘어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운영하는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돕는다”며 “AI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IT 운영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