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츠마마, 日 시부야 팝업 성료…현지 시장 공략 청신호
경제·산업
입력 2025-10-01 13:50:47
수정 2025-10-01 13:50:47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플리츠마마(PLEATSMAMA)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18일부터 오늘(1일)까지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에서 방문한 해외 고객들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여행’을 메인 테마로 기획됐다.
플리츠마마는 ‘플리츠로 가볍게 떠나기’라는 슬로건 아래, 휴대성 좋은 주름 디자인·가벼운 무게·넉넉한 수납력 등 여행지에서 빛을 발하는 니트백 고유의 강점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행사 기간 동안 1만명 이상이 팝업을 찾았으며, 현장 매출 또한 지난해 이세탄 도쿄 팝업스토어 대비 3배 이상 신장한 성과를 보였다.
팝업 현장에서는 올해 새롭게 리뉴얼된 시그니처 라인 ‘뉴숄더백’, ‘뉴보우백’, ‘뉴투웨이백’을 중심으로 선보였다. 폐페트병 재활용 원사와 옥수수 유래 원사 ‘소로나’를 결합한 새로운 친환경 소재와 한층 개선된 디자인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다양한 라인업 중 뉴투웨이백이 간결한 실루엣과 다채로운 컬러 스트라이프로 현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고, 일본 내 인기가 높은 시그니처 디자인의 글리터 컬러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았다. 제품 디스플레이와 함께 방문객이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가방을 추천받는 이색적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브랜드 이해도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플리츠마마 관계자는 “여행이라는 친근한 주제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이 플리츠마마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한 전략이 주효했다”라며 “이번 팝업 성공을 발판 삼아 일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글로벌 무대에서의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 기아, 멕시코산 K4 첫 유럽 수출…송호성 리더십 재조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2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3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 4장흥군,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서 우수상 수상
- 5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6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7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8김철우 보성군수 "'안전·편안' 추석 위해 행정력 집중"
- 9남원시, 일본 관광시장 공략…관광자원·체험 콘텐츠 적극 홍보
- 10전국 전산 장애 속 남원시, '민원 대란' 최소화 총력 대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