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꾼 이신예, 네 번째 싱글 ‘무궁화’ 9월 29일 정식 발매
경제·산업
입력 2025-10-02 09:00:12
수정 2025-10-02 09:00:12
이채우 기자
0개
"전통·현대 잇는 K-트래디셔널 뮤직의 새로운 도전"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소리꾼 이신예는 네 번째 싱글 ‘무궁화’가 지난 29일 전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곡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화 ‘무궁화’를 소재로, 사계절과 어우러진 우리 민족의 정서를 국악 창법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국악적 색채와 현대적인 음악 감각을 결합했다.
이로써 K-트렌드가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흐름 속에서 새로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신예의 독보적인 소리는 세계 음악 시장에서도 한국 전통음악의 가능성을 확장시킬 것으로 평가된다.
작업 과정에서도 실험적 시도가 돋보였다. 국악작곡가 손다혜가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선율을 중심으로 국악의 정서를 현대적 편곡으로 풀어냈고, 여기에 이신예 특유의 힘 있고 맑은 보컬이 더해져 독창적인 음악적 색깔을 완성했다. 어쿠스틱 악기와 디지털 사운드를 병행해 전통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구현한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이신예는 이번 작업을 통해 한국적 정체성과 아름다움을 세계 무대까지 확장하는 비전을 제시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기반으로, 젊은 세대와 해외 청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K-트래디셔널 뮤직(K-Traditional Music)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고자 했다.
한편, ‘무궁화’는 “지지 않을 꽃, 우리 모두의 꿈”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국민적 상징인 무궁화를 통해 한국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다음달 8일 예정된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이신예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우수기업’ 선정
- 구리도시공사 ‘AI 기반 교통약자 이동지원서비스’, 2025 공공혁신서비스 이노스타 인증 획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의대–DGIST, 미니코스트리 교과과정 공동 개발 위한 협약 체결
- 2영덕군, 2025년 3분기 군정 발전 유공자 군수 표창 수여
- 3영덕문화관광재단, 민간관광안내소 오픈
- 4계명문화대-㈜한국파크골프, 파크골프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5대구행복진흥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6경산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와 학생 안전·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 7순창군, '내 집 마련' 꿈 지원…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연장
- 8순창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구강건강 선도 지자체'
- 9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 10토스증권, 추석 연휴부터 미국주식 배당금 '공휴일 지급' 정례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