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밀키스, 글로벌 시장서 두 자릿수 성장세 기록
경제·산업
입력 2025-10-01 14:10:42
수정 2025-10-01 14:10:42
김민영 기자
0개
지난해 해외 매출 500억 원을 달성
보기 드문 ‘우유+탄산’ 이색적 조합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가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는 해외 매출 500억 원을 달성했고, 올해도 지속적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대비 약 11% 신장했다. 특히 미국·캐나다 등 미주 지역, 동남아시아 등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지역별로는 러시아에서 약 20%, 미주 지역에서 약 10% 성장했고 동남아시아에서는 무려 90% 가까이 증가했다. 밀키스 수출액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0% 신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수출 견인 요소로 우유와 탄산을 조합한 제품 특징, 다양한 맛, 현지 판매채널 확장 등을 꼽았다.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보기 드문 ‘우유+탄산’ 조합이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가 반응을 이끌었고, 딸기, 포도 등 다양한 맛 출시 전략도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마케팅 등이 시너지 효과를 냈다. 또한 K컬처 열풍 속에 K드링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도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맞춤 마케팅에도 힘을 쏟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SNS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매운 음식과 밀키스의 푸드 페어링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밀키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가 K음료 대표주자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2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3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4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5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 6장흥군,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서 우수상 수상
- 7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8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9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10김철우 보성군수 "'안전·편안' 추석 위해 행정력 집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