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집, 상화와 업무제휴 협약…‘맵달서울’ 통해 K-컬쳐 글로벌 확산
경제·산업
입력 2025-10-01 14:41:47
수정 2025-10-01 14:41:47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밀집과 상화가 포괄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고 공동사업에 나선다.
지난 26일 글로벌 케이푸드 컨버전스 컴퍼니 주식회사 밀집은 로보틱스 미디어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상화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맵달SEOUL’ 을 통해 K-POP과 K-WAVE 글로벌 확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공동으로 기여하고, 상호간의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상화’는 인터렉티브, 아나몰픽 등 실감형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며 ‘미디어아트’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개발·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밀집’은 ‘맵달SEOUL’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관련 사업을 기획 및 추진한다.
‘밀집’이 준비 중인 ‘맵달SEOUL’은 K-POP과 K-FOOD, K-BEUTY가 결합된 K-CULTURE 팬들을 위한 최초의 오프라인 팬덤 공간이다. ‘맵달SEOUL’만의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며, 나아가 K-POP 팬덤을 위한 공간을 넘어 K-CULTURE 산업을 위한 무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황인범 밀집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밀집’이 준비 중인 ‘맵달SEOUL’과 ‘상화’의 미디어 기술이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시장해서 K-CULTURE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예상한다”라며 “맵달SEOUL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구축된다면 K-CULTURE의 폭발적인 글로벌 확산에 혁신적인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맵달SEOUL’은 대한민국 K-CULTURE의 심장 성수에서 시작한다. 글로벌 브랜드의 팝업과 K-컬처 테스트 마켓이자 글로벌 K-POP팬들에게 ‘K-CULTURE의 성지’로 자리잡은 성수에서, ‘맵달SEOUL’은 K-CULTURE 산업의 최대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T, 경찰청과 청소년 범죄 예방에 나선다
- 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 웨스트필드점 오픈…글로벌 700호점 돌파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CP엑스트라’와 K-푸드 사업 확대
- BBQ, 11월 착한기부 통해 1000마리 나눔
- 세븐일레븐, 전자영수증 확산 기여로 부총리 겸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현대로템, GTX-A 차량 EPD 인증 획득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수출 역량교육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경찰청과 청소년 범죄 예방에 나선다
- 2천안시, 기준 완화 이후 상권 지정 ‘속도’
- 3최경식 남원시장, 국토부 장관 면담…남원 핵심 SOC 건의
- 4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5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 6장수군, 가족친화 제도 운영 성과 인정받아 재인증 획득
- 7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8부산시, 14개 기관과 '부산금융중심지 발전협의회 회의' 연다
- 9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들의‘더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선제적 지원 대책 마련
- 10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