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5-10-01 17:27:51
수정 2025-10-01 17:27:51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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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최우선 가치 삼을 것"

KCSI는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에 이어 올해 신설된 비데 부문 초대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비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89.3점으로 경쟁사 대비 월등한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성능 ▲내구성 ▲유지 관리 용이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입증했다.
정수기 부문은 통산 22회 1위를 차지하며 ‘국민 정수기’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코웨이 정수기는 총점 88.7점으로 경쟁사와 큰 격차를 보였고 세부 평가 항목 중 ▲정수된 물의 맛과 품질 ▲설치 및 A/S 서비스 ▲내구성 등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보였다.
침대 부문에서도 역대 최고점을 경신하며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코웨이의 이러한 성과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둔 끊임없는 제품 혁신의 결과다. 비데 부문에서는 전기분해수와 버블로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살균하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등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정수기 시장에서는 베스트셀러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며, 지난 7월 국내 정수기 누적 판매량 1.500만 대를 돌파했다. 침대 또한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경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비롯해 슬립테크를 접목한 혁신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서장원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건강하고 편리한 가치를 더하는 혁신을 지속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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