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패션 공식몰 바바더닷컴 "여성패션·잡화 매출 전년比 13%↑"
경제·산업
입력 2025-10-02 14:00:04
수정 2025-10-02 14:00:04
이채우 기자
0개
여성 직장인 겨냥 전략으로 카테고리 개편

이는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바바더닷컴이 여성 직장인을 겨냥한 전략적 카테고리 개편을 단행한 결과다. 특히 주요 고객층 니즈에 맞춘 아이템 강화와 단독 입점 브랜드 전략이 주효했다.
바바더닷컴은 사회활동이 활발한 30~50대 여성을 핵심 고객으로 설정하고 카테고리 구조를 대폭 개편했다. 특히 여성패션·잡화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잡화 매출은 전년 대비 52%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아이잗바바·아이잗컬렉션·지고트·더아이잗·JJ지고트·더틸버리 등 바바패션 주요 브랜드에서 직장인 여성 수요가 높은 아이템을 집중 큐레이션한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홈&기프트’ 카테고리도 신설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상품군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유명 브랜드 80여 개가 신규 입점했으며, 에센셜스토어·빅비바컬렉션·르탭 등은 바바더닷컴 단독 입점 브랜드로 경쟁력을 확보했다.
앞으로 바바더닷컴은 바바패션 브랜드 제품에 대해 전문가 큐레이션 콘텐츠와 단독 브랜드 발굴을 확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관심사와 콘텐츠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기획과 인플루언서 협업을 강화한다.
김태은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 상무는 “이번 개편을 통해 직장인 여성 타깃 전략의 가능성을 다시 확인했다”며 “여성 고객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2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3김희수 진도군수, 추석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 4'맛있는 소통' 목포 드림스타트, 가족 외식 체험으로 유대감 '쑥쑥'
- 5예산 축소 위기 속 남원시, 지적재조사 국비 증액 확보 성과
- 6장수군, 김상두 전 군수 발자취 재조명…공적비 제막식 열려
- 7LH 대구경북지역본부, 추석 맞이 사랑 나눔 진행
- 8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9APEC 앞둔 경주시, 세계유산축전 통해 국제 문화도시 위상 입증
- 10김천시, 추석 맞이 자활생산품 특판 행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