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플레이션' 베이글 3년새 44% 올랐다
경제·산업
입력 2025-10-09 07:59:51
수정 2025-10-09 07:59:51
김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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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한국신용데이터(KCD)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리포트'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월평균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빵은 소금빵(15.7%)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샌드위치(15.0%)가 2위였고, 식빵(7.2%), 크루아상(5.3%), 베이글(5.2%) 등이 뒤를 이었다.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빵 10종류의 중위가격 추이를 분석한 결과 베이글이 가장 많이 올랐다. 베이글은 6월 말 기준 중위 가격이 4400원∼4900원인데 이는 3년 전인 2022년 6월에 비해 44%나 오른 수준이다.
빵의 월평균 중위가격은 각 사업장에서 책정한 빵 판매 금액을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가운데에 위치하는 가격을 뜻한다.
샌드위치(7500원∼8300원·32%)와 소금빵(3300원∼3700원·30%)도 30%대 증가율을 기록했다. 소금빵은 3000원∼3500원대가 대체로 많다.
8월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6.5% 상승한 것으로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나타났다. 2022년 6월과 비교하면 19.4% 오른 것인데 베이글, 샌드위치, 소금빵 가격은 이 기간 평균 빵값보다 배 이상 많이 뛴 셈이다. /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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