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FW시즌 특별전’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10-14 13:57:29
수정 2025-10-14 13:57:29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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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함께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FW시즌 K뷰티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사가 올해 3월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이후 세 번째 공동 기획전으로, 화해 평점 4.5점 이상 제품만을 엄선한 보습 중심 스킨케어 및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을 선보인다.
‘신세계가 Pick한 화해 4.5 FW 뷰티템’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기획전은 11월 30일까지 명동 본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과 화해는 앞서 진행된 1·2차 특별전을 통해 총 43개 브랜드를 지원했으며, 누적 14억5000만원의 누적 매출액을 달성했다.
국적별 비중을 보면, 1차 중국 중심, 2차에서는 중국 다음으로 미국과 베트남 등 다변화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는 신세계면세점이 명동·공항·온라인몰을 아우르는 유통망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가 고객을 흡수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신세계면세점은 화해의 AI 리뷰 분석 서비스 ‘리뷰토픽’을 도입해 화해 고객들이 남긴 리뷰를 AI가 분석한 뒤 상품의 특징과 고객이 느낀 장단점을 한눈에 보여주는 큐레이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화해와의 협업은 데이터 기반으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하는 대표적인 K뷰티 플랫폼 협력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뷰티 브랜드의 해외 확산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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