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광클절, 인기 가수 8인 콘서트로 개막
경제·산업
입력 2025-10-16 09:57:05
수정 2025-10-16 09:57:05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행사 ‘광클절’을 열고, 인기 가수 8인이 총출동하는 역대급 규모의 ‘광클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대 여성을 위한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광클콘서트’는 3000명 추첨에 40만건의 응모가 몰렸다. 응모자의 60% 이상이 50·60대 여성으로, 행사 기간 이들의 평균 주문금액은 전체 고객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나며 ’광클절' 역대 최대 흥행을 견인했다.
콘서트 이후 SNS에 게시된 직캠(직접 촬영한 영상), 후기 영상은 수십만회 재생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올해 4월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 소통강사 김창옥의 ‘쇼(Show)캉스’ 이벤트도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체험과 공감을 중시하는 50·60대 고객 특성에 맞춘 경험형 마케팅이 높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광클절’ 8회째인 올해는 ‘더 크게 돌아온 혜택, THE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지난해 초대가수 5인에서 8인으로 확대해 콘서트 규모와 혜택을 모두 강화했다. 롯데홈쇼핑은 50·60대 여성이 선호하는 가수 후보군을 조사해 장윤정, 이찬원, 박서진, 박지현, 진해성, 에녹, 손빈아, 마이진 등 인기 가수 8인을 선정했다.
‘광클콘서트’는 내달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행사기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거나 지인에게 공유하면 매일 응모권 1장이 지급되며, 상품 구매 금액에 따라 5만원 이상 2장, 10만원 이상 4장의 응모권이 추가 지급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이노벤처본부장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기획한 트롯 콘서트가 50·60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광클절을 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자리잡게 했다”라며, “올해는 고객 선호를 반영한 출연진 구성과 확대된 이벤트로 알뜰 쇼핑과 감동적인 공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서브온’과 '병원 동행 서비스' 제휴
- 미취업 청년 80.7% "업무 경험 및 경력개발 기회 부족해"
- 한수원, 표준형원전 원자로 냉각재펌프용 전동기 국산화
- “韓 자주국방 청사진 제시”…한화, AI기반 첨단 무기체계 공개
- 현대모비스 SNS 콘텐츠 ‘Move Improved’, 글로벌 광고제 3관왕
- LIG넥스원,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 준공…"본격 양산 시대 연다"
- 조현준 효성 회장, 징역형 집유 확정…기소 7년 9개월만
- 금호타이어, 세계적 권위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 KGM, 미래형 모빌리티 디자인 작품 전시∙∙∙ 산학 협력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시, ‘김천 혁신도시 준공10주년 행사’ 성료
- 2미래 양자기술 국제학술대회 개막…포항시, 양자연구 허브도시 비전 제시
- 3한국수력원자력, 표준형원전 원자로 냉각재펌프용 전동기 국산화 개발
- 4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5부산 수출 증가에도 무역수지 6개월 연속 적자
- 6이천시·SK하이닉스, ‘AI반도체 드림 버스’ 출범
- 7파주시, 새로운 행정 모델 도입..."시민 곁으로 간 시장실"
- 8인천 동구, 제물포구 해사법원 유치 논의 본격화
- 9파주시, LH 공사장 무단 수도조작으로 탁수 발생…"형사고발 검토"
- 10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서브온’과 '병원 동행 서비스' 제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