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댄서 ‘쿄카’ 협업 캠페인, 일주일 만에 500만뷰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5-10-17 09:06:26 수정 2025-10-17 09:06:26 오동건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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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세계면세점]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세계적인 댄서 쿄카(KYOKA)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신세계면세점은 쿄카만의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이번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면세 쇼핑도 나답게, 신세계답게’를 슬로건으로, ‘경험하고 싶은 면세 쇼핑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비주얼로 담아냈다.
 
쿄카는 일본 출신의 세계적인 스트리트 댄서로, 2016년 일본인 최초이자 여성 최초·최연소로 세계 3대 댄스 배틀 중 하나인 ‘저스트 드부(Juste Debout)’에서 여성 최초·최연소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엠넷 예능 프로그램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3)'에 출연해 '댄서들의 댄서'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뛰어난 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독보적인 카리스마, 개성 있는 패션 감각, SNS를 통해 드러나는 반전 매력으로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2일 공개된 메인 광고 영상은 쿄카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을 배경으로 패션·뷰티·K-스타일 등 다양한 공간을 춤으로 유영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영상은 신세계면세점 및 쿄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유튜브, 틱톡 등 국내외 SNS와 명동·강남·홍대 등 주요 옥외 광고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함께 선보인 화보 이미지, 댄스 롱테이크 영상, 메이킹 필름 역시 Z세대 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콘텐츠 재생산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바이럴 효과가 가속화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공개된 캠페인 영상 4편의 누적 조회 수는 5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자유롭고 강렬한 에너지를 지닌 세계적인 댄서 쿄카와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들이 신세계면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트렌디하면서도 차별화된 쇼핑의 순간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제안하며, 고객 모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면세 쇼핑 경험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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