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소셜비즈 기반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10-17 09:57:15
수정 2025-10-17 09:57:15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025년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약 80일간 소셜비즈를 이용한 3600여개 계정의 DM 발송 추이를 분석해 리포트를 마련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최적화된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분기별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자동화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이용자 행동 패턴, DM 마케팅 공략법 등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의 DM 마케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분기에는 소셜비즈 고객의 시간대별 DM 발송 반응과 일상 생활 패턴의 유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외출 및 출근, 하교 및 퇴근 등의 일상 흐름에 따라 인스타그램 DM 발송량이 증가, 유지,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콘텐츠 업로드와 DM 발송이 가장 활발한 날은 ‘수요일’로 나타났다. 이는 주로 월요일에 시작해 금요일에 마무리되는 마케팅 전략 속에서 수요일이 콘텐츠 주목도가 높고, 업무와 휴식 사이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여름 바캉스 시즌인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휴식과 여행에 집중하면서 DM 발송 수가 소폭 감소했다. 휴가철이 끝나는 8월 초부터 중순까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다시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을 재개하고, 이용자들도 콘텐츠 소비를 다시 하게 되면서 반등하는 흐름을 보였다. 특정 계절 및 시즌이 인스타그램 콘텐츠 소비 및 활동량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이번 분기 소셜비즈 마케팅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발송을 포함한 인스타그램 활동량이 생활 패턴, 계절, 요일, 목표 및 전략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NHN데이터는 앞으로도 분기 소셜비즈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모든 고객들의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기반 사업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캐 방산협력 박람회 개최…캐나다 잠수함 사업 본격 공략
- 한국GM, 내년 직영 서비스센터 전면 종료…협력센터 중심 체제
- 北, 한미안보협의회 맹비난…"끝까지 대결" 위협
- 컨트롤 유니온, ESG 진단 서비스 ‘ESG Insight Plus’ 론칭
- 美 소비자심리지수 3년 만에 최악…셧다운 장기화에 경기 불안 심화
- 한국, 유엔 행정예산자문위원회 위원 연임
- 휘발유·경유 가격 2주 연속 상승…국제유가 하락에도 국내 반등세
- 교통·학군·개발 호재 갖춘 입지…'이수 더 써밋' 주거단지 주목
- 강서 화곡 가로주택정비사업, 일성건설 시공사로 선정
- 美 셧다운 장기화로 2개월째 고용지표 마비…대체 지표는 ‘완만한 둔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캐 방산협력 박람회 개최…캐나다 잠수함 사업 본격 공략
- 2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년 성과공유회 개최
- 3입영의 문턱을 낮춘 현역병 입영제도
- 4한국GM, 내년 직영 서비스센터 전면 종료…협력센터 중심 체제
- 5北, 한미안보협의회 맹비난…"끝까지 대결" 위협
- 6경주새일센터, 여성 중간관리자 대상 AI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7김천시, 깔따구 유충 정밀역학조사반 회의 개최
- 8컨트롤 유니온, ESG 진단 서비스 ‘ESG Insight Plus’ 론칭
- 9영천시, 창작스튜디오 18기 입주작가 찾는다
- 10포항시, 수산업 발전 교류화합대회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