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Car “10명 중 4명, 브랜드 신뢰도 덕에 케이카 선택”

경제·산업 입력 2025-10-20 09:52:36 수정 2025-10-20 09:52:36 이채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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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영향 준 서비스, 3일 책임 환불제 선정

[사진=케이카]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브랜드 진단 조사에서 소비자가 케이카에서 차량을 구매한 주된 이유는 ‘신뢰도’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여러 플랫폼 중 케이카를 선택한 이유를 물었을 때 소비자가 타 중고차 플랫폼 대비 케이카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브랜드 신뢰도’(38.9%)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어서’(37.0%), ‘허위 매물 걱정이 없어서’(29.6%)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중고차를 직접 매입·판매하는 케이카의 직영 시스템이 ‘안전한 거래’가 가능한 기업이라는 인식을 강화한 것으로 분석된다. 

케이카의 온·오프라인 채널 이용 이유는 상반된 결과를 보였다. 온라인 구매자는 ‘매장 방문할 시간이 없어서’(23.2%), ‘3일 내 환불 보장이 돼서’(18.9%)를 주요 이유로 꼽아 비대면 구매의 편의성이나 환불 제도를 중요시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면, 직영점 구매자는 ‘매물을 직접 확인하고 싶어서’가 58.9%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또 ‘직영점 위치가 가까워서’라는 응답도 21.1%로 나타나 우수한 전국 직영점 네트워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소비자가 케이카를 이용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서비스는 ‘3일 책임 환불제’(84.9%)가 1위를 차지했다. 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69.4%)와 ‘내차사기 홈서비스’(65.3%) 역시 응답 비율이 높게 나타나 신뢰 기반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투명한 거래 시스템과 고객 중심 서비스가 케이카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핵심 요인”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해 K-중고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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