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오산시와 고향사랑기부로 따뜻한 나눔 실천
전국
입력 2025-10-28 11:12:07
수정 2025-10-28 11:12:07
최영 기자
0개
양 지자체 주민 60여 명 참여…사과수확 체험·기탁식 열려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은 지난 24일 오산시와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뜻깊은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수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사과 수확 체험과 함께 진행되어, 양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우정을 다지고 상생 발전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오전 오산시민 60여 명은 장수의 청정 자연 속 사과밭에서 탐스럽게 익은 사과를 직접 수확하며 '청정 장수 사과'의 품질과 풍미를 체험했다. 현장에서는 사과 수확 요령과 품질 관리 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고, 참가자들은 자신이 수확한 사과를 1인당 5kg씩 상자에 담아 가져가며 즐거운 추억을 남겼다.
오후에는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훈식 장수군수, 이권재 오산시장, 오산시 교류협회 심재철 회장을 비롯한 양 지자체 관계자 및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심재철 회장은 장수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따뜻한 지역 사랑을 전했다.
심재철 오산시 교류협회장은 "고향의 발전은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이뤄진다"며 "이번 기부가 장수군의 지역사회와 군민 복지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장수군과의 인연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두 지역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상생 발전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청정 농업도시 장수군을 찾아주신 오산시 교류협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한 밑거름으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년사] 장세일 영광군수 “에너지·기본소득·인구정책으로 영광 재도약”
- [신년사] 구복규 화순군수 “관광 500만 시대·바이오 특화로 화순 미래 100년 준비”
- [신년사] 김철우 보성군수 "'초심불망 마부작침'으로 영광의 결실 맺을 것"
- [신년사] 김희수 진도군수 “군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진도’ 완성할 것”
- [신년사] 김한종 장성군수 "2026년, 군민 삶 바뀌는 ‘대동 장성’ 도약의 해"
- [신년사] 김영록 전남지사 “AI·에너지 수도로 도약…전남 황금시대 열겠다”
- [신년사] 이상익 함평군수 "위기를 발판 삼아 ‘서남권 중추 도시’ 함평 도약할 것"
- [신년사] 임택 동구청장 “민선 8기 마무리…경제·돌봄·문화로 체감 성과 만들 것”
- [신년사] 김병내 남구청장 “민생경제 회복 최우선…문화·돌봄·안전 강화”
- [신년사] 김이강 서구청장 “골목은 경제, 집은 돌봄, 마을은 정원…착한도시 완성 원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세일 영광군수 “에너지·기본소득·인구정책으로 영광 재도약”
- 2김한종 장성군수 "2026년, 군민 삶 바뀌는 ‘대동 장성’ 도약의 해"
- 3이상익 함평군수 "위기를 발판 삼아 ‘서남권 중추 도시’ 함평 도약할 것"
- 4김희수 진도군수 “군민이 주인인 ‘살기 좋은 진도’ 완성할 것”
- 5구복규 화순군수 “관광 500만 시대·바이오 특화로 화순 미래 100년 준비”
- 6김철우 보성군수 "'초심불망 마부작침'으로 영광의 결실 맺을 것"
- 7김영록 전남지사 “AI·에너지 수도로 도약…전남 황금시대 열겠다"
- 8김병내 남구청장 “민생경제 회복 최우선…문화·돌봄·안전 강화”
- 9김이강 서구청장 “골목은 경제, 집은 돌봄, 마을은 정원…착한도시 완성 원년”
- 10문인 광주 북구청장 “민생은 가까이, 일상은 단단한 북구 만들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