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시즌 음료 최초 1000만잔 돌파…블글라·말글라 2차 판매 연장
경제·산업
입력 2025-11-25 14:54:14
수정 2025-11-25 14:54:1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스타벅스가 올가을 시즌 음료로 선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이하 블글라)’와 ‘말차 글레이즈드 라떼(말글라)’가 역대 시즌 음료 최초로 한 시즌 동안 1000만 잔 판매를 넘어서며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블글라’와 ‘말글라’의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 들어 출시된 음료 중 처음으로 판매 기간을 한차례 더 연장해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지난 9월 출시된 ‘블글라’와 ‘말글라’는 출시 약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700만 잔을 넘어선 데 이어, 이달 중순까지 누적 판매량 1천만 잔을 돌파하며 스타벅스 코리아를 대표하는 역대급 히트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가을 시즌 음료였던 ‘블글라’와 ‘말글라’에 대한 인기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지금도 가을 시즌 때와 비슷한 판매 속도를 보이며,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은 판매량 2위(블글라)와 4위(말글라)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70% 가까이 높은 선호를 보이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블글라’는 구매한 사람의 약 40% 이상이 해당 음료를 다시 구매할 정도로 재구매율 역시 높게 나타났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최근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라떼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블글라와 말글라를 찾는 고객층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판매 연장이 결정된 만큼 안정적인 원부재료 수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고환율·변동성 장세 속 서학개미 투심 다소 회복
- 내년 하반기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시각 재차 연기…"오전 9시 30분 발사"
- ‘흑백요리사2’ 방영에…식품업계, ‘셰프 협업 마케팅’ 봇물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485가구 분양…연말 분위기에 '잠잠'
- LG화학, 자구안 제출…석화 산업재편안 향방은
- 中 자동차 내수 둔화 속 수출 가속…글로벌 경쟁 구도 '흔들'
- 500억에 매물로 나온 파파이스…K치킨 시장서 밀려났나
- 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 CJ 이재현, ‘일본→미국→영국→UAE’…‘K컬처 실크로드’ 완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환율·변동성 장세 속 서학개미 투심 다소 회복
- 2내년 하반기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 3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시각 재차 연기…"오전 9시 30분 발사"
- 4中 자동차 내수 둔화 속 수출 가속…글로벌 경쟁 구도 '흔들'
- 5LG화학, 자구안 제출…석화 산업재편안 향방은
- 6‘흑백요리사2’ 방영에…식품업계, ‘셰프 협업 마케팅’ 봇물
- 7내주 1485가구 분양…연말 분위기에 '잠잠'
- 8500억에 매물로 나온 파파이스…K치킨 시장서 밀려났나
- 9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10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