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랫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우수파트너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11-26 16:17:14 수정 2025-11-26 16:17:14 권용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X 플랫폼 ‘누비슨’ 기반 실증 사업 진행

심플랫폼CI.[사진=심플랫폼]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심플랫폼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NIPA는 매년 디지털 산업 육성 및 혁신 기술 상용화에 기여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성과 평가를 진행한다. 올해는 AI 기반 현장 실증 및 사업화 성과를 주요하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플랫폼은 산업 특화 AX 플랫폼 ‘누비슨(NUBISON)’을 기반으로 다양한 실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누비슨을 중심으로 데이터 수집, AI 분석, MLOps, 인프라 관리까지 통합 제공하는 AX 플랫폼 체계를 구축해왔다고 전했다. 누비슨은 데이터·모델·리소스를 연결하는 End-to-End 파이프라인을 제공하며 산업 현장에 특화된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설명가능한 AI 기술 연구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왔으며, 자체 개발한 이상탐지 기술 ‘OracleAD’는 최근 NeurIPS 2025에 논문으로 채택되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임대근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기술 제공을 넘어 협력 기관과 함께 산업 현장에서 데이터 기반 성과를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NIPA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AX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권용희 기자

yongh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