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텔스, SK텔레콤에 5G 시스템 공급

증권 입력 2019-10-04 09:48:2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엔텔스는 SK텔레콤에 5G 관련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엔텔스가 이번에 공급하는 5G 시스템은 △네트워크 슬라이스 관리시스템(Network Slice Selection Function, NSSF) △정책제어시스템(Policy Control Function, PCF) △5G 통합과금 수집시스템(Converged Charging System, CCS) 등 총 3가지다.


엔텔스 관계자는 “5G 솔루션 및 시스템 기술을 통신사업자에 공급함으로써 5G 영역에서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통신사업 외에도 5G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엔텔스가 공급한 5G 핵심기술인 NSSF는 국제 표준화기구인 3GPP에서 제정한 5G 망 표준 규격을 구성하는 표준 Core Network 망에서  5G 서비스(자율주행·실감형 미디어·IoT 등)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목적, 특징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 크기, 속도, 지연시간 등 다양한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엔텔스의 NSSF는 각각의 5G 서비스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Network Slice를 선택해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하는 Network Slice Selection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슬라이스 관리시스템(NSSF)의 주요 쟁점인 Network Slicing은 하나의 물리적 Core Network 인프라를 서비스 형태에 따라 다수의 독립적인 가상 네트워크로 분리해 각각의 슬라이스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5G 서비스에 있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5G 망의 특징인 서비스 맞춤형 Network 구성이 점점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다수의 Network Slice 구성에 대한 효율적인 Network Slice Selection 정책으로 Network 자원 최적화 및 사용자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통신 사업자의 운용 효율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