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첫 부분변경…정체성 강화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세단 ‘더 뉴 G70’을 출시했습니다. 첫 출시 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인데요. 제네시스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역동성을 높였습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
제네시스가 오늘(20일) 경기도 수지에 위치한 제네시스 전용 전시관에서 중형 스포츠 세단 ‘더 뉴 G70’를 공개했습니다.
더 뉴 G70는 지난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부분변경 모델입닌다.
이번 부분변경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이 강화됐습니다.
전면부에는 날렵한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적용됐습니다.
특히 기존 9가지 색상에 본드 실버 등 5가지를 더해 총 14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더 뉴 G70는 가솔린 2.0 터보와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주행 성능은 이전 모델과 차이가 없지만, 엔진과 변속기를 최적화해주는 ‘스포츠+(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이를 위해 정차중 엔진 정지 기능을 비활성화시키고 높은 출력을 유지해 재출발시 민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측면 충돌시 탑승자 간 충돌을 방지하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10개의 에어백이 탑재됐습니다.
더 뉴 G70의 기본 가격은 2.0 터보 4,035만원, 2.2 디젤 4,359만원, 3.3 터보 4,585만원으로 구성됩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BK기업은행, 국제금융협회 가입…"정책 협력 지평 넓혀"
- 혼다코리아, ‘혼다 썸머 체크인 서비스 캠페인’ 실시
- 국토부, 청년센터서 '전세사기 예방 교육' 실시
- SM그룹, 건설부문 신규 협력업체 모집
- 토스뱅크, 모일수록 커지는 ‘그룹 캐시백’ 이벤트 시작
- 아이오페, ‘XMD 스템3 클리니컬 리커버리 세럼’ 출시
- 우리금융, 대구에 ‘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 개점
- 유한킴벌리, ‘에스파 윈터’ 화이트 스테이쿨 광고 1000만 조회수 기록
- 가스공사, 굿윌스토어 대구 밀알엑스코점 개소…"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 GS그룹, AI 기술 협력의 장 열었다…'GenAI 커텍트 데이'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 2026 수성국제비엔날레 향한 첫걸음...프리비엔날레 7월 9일 개최
- 2수성구-대구·경북 7개 대학 총학생회, ‘제7회 수성구청년축제’ 추진 업무협약 체결
- 3고창터미널 '도시재생사업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공개
- 4순창군청 소프트테니스팀, 2025 순창오픈서 '금빛 질주'
- 5순창군, 상반기 대학생 생활지원금 8억 9550만 원 지급
- 6"군정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정우 신임 장수군 부군수 취임
- 7임실군, 군민 보호 최우선 '폭염종합대책' 강력 추진
- 8광주은행, 외국인 유학생 전용 신용대출 상품 출시
- 9IBK기업은행, 국제금융협회 가입…"정책 협력 지평 넓혀"
- 10혼다코리아, ‘혼다 썸머 체크인 서비스 캠페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