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형상품권 상담 폭증…머지포인트 여파
증권·금융
입력 2021-09-24 20:03:23
수정 2021-09-24 20:03:23
김혜영 기자
0개
지난달 소비자 상담 1만 6,000건…6,465%↑
'환급 지연·거부' 소비자 상담 가장 많아

지난달 ‘머지포인트 사태’로 인해 '신유형상품권'에 대한 소비자 상담이 1만 6,000건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달에 비해 6,465%나 폭증한 수치입니다.
신유형상품권은 종이형태의 상품권을 제외한 전자형 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온라인상품권 등의 전자적 형태의 상품권을 뜻합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오늘(24일)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머지포인트 관련 상담이 1만 6,188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상품권 포인트의 사용처 제한에 따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지연·거부된 것에 대한 상담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S증권 "SK하이닉스, QLC 비중 높아 삼성전자 대비 상승"
- 빗썸, 창립 12주년 맞아 원화마켓 200종 거래 수수료 '0원'
- 신한카드, 위기브와 고향사랑기부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 13개월만에 '8만전자' 회복…개미 팔고 외인 담고
- 농협도 가세…은행권, 자산관리 경쟁 치열
- 보험사, 킥스 반짝 개선…기본자본 규제 압박은 커져
- 롯데카드, 297만명 고객정보 유출…대국민 사과
- 증시 활황에 IPO 시장 화색…대형 증권사 쏠림 심화
- SK증권, '한국 1형 당뇨병 환우 지원' 위해 임직원 기부금 전달
-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온체인 거래' 지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S증권 "SK하이닉스, QLC 비중 높아 삼성전자 대비 상승"
- 2신세계그룹, 추석 전 협력사 대금 2000억 조기 지급
- 3한국GM 노사, 2025년 임금 교섭 잠정합의안 도출
- 4통상본부장 방미 후 귀국 "'韓, 日과 다르다' 최대한 설득"
- 5빗썸, 창립 12주년 맞아 원화마켓 200종 거래 수수료 '0원'
- 6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지분투자…'차세대 칩' 개발
- 7신한카드, 위기브와 고향사랑기부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 8현대차, 2030년까지 77.3兆 투자…글로벌 555만대 판매
- 9수원형 역세권 복합개발.. ‘공간 대전환’사업 발표
- 10안동시, '2025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청년 네트워킹의 장 마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