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10월 28일 오전 시황] “극적 변화보다는 안정 국면 하에서 종목압축 과정 더욱 강화될 것”

원달러환율이 3원 이상 상승하며 출발하면서 외국인의 매도로 시장은 제한적이다. 지수는 제한적이나, 종목들의 움직임은 전일보다 활발하게 출발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가장 핫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개장 초 살짝 이식매물 출회로 인해 주춤하는 듯 하였지만, 전일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작았던 자이언트스텝이 강하게 치고 가주며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메타버스 관련주는 점차 확장되는 가운데, 연결된 종목들의 움직임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는 상황이다.
반면, 최근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2차전지 관련주들은 소재쪽 종목들은 여전히 에너지가 취약하나, 부품, 장비파트로는 점차 매기가 형성되고 있다. 다만, 2차전지 관련주는 대부분 소재주에 대한 인식이 강하기에 이들 부품, 장비주들의 움직임도 소재주의 부진한 흐름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점차 그러한 움직임에서 벗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전일 조선주의 상승이 금일 기계쪽으로 이어지는 산업재 내에서도 순환매가 형성되고 있다. 제약 바이오 역시 하단을 확인하고 다져가는 구간이기에 시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크게 줄어든 상태이다. 점차 한두 종목씩 시세회복을 시도하는 종목도 나타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이쪽 저쪽 가격적인 부분에 의한 시세회복 및 시세전환을 시도하는 종목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시장의 에너지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점차 시장의 움직임은 강화되는 상황으로 가고 있으나, 시장의 극적인 변화보다는 안정된 국면 하에서 종목들의 압축 과정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
지금은 메타버스 관련주의 장중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으나, 이들 종목에 집중해야 하는 구간이다. 2차전지 부품, 장비주들 역시 차분하게 준비해야 한다. 2차전지 소재관련주들은 앞으로 약 2개월 전후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홍성학 더원프로젝트 대표 = 추세 추종 ‘울티마’ 투자기법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분기별 안정적인 10% 수익을 목표로 실전 투자를 하고 있다. 대우·한화·동원증권 등에서 근무하며 증권사 고객영업 1위를 달성했으며, 2013년 증권방송인 한국경제TV에서 증권전문가 실적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금융, 5조클럽 2연패 전망…해외 리스크·RWA는 과제
- 코스피 3700도 뚫었다…삼전·하닉 역대 최고가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21일 기업설명회 개최
- 사토시홀딩스 “양자암호 적용 ‘K-드론 킬 체인’ 개발”
- 엔에스이엔엠, 허성태 주연 영화 '정보원' 12월 개봉
- 씨엑스아이 "앤서가든 중국 총판 계약 체결"
- 아우딘퓨쳐스 네오젠, 美 뉴욕 타임스퀘어 행사서 제품 전량 완판
- 포커스에이아이, '스테이블코인 결제 솔루션' 상용화 추진
- 차이커뮤니케이션, 글로벌 뷰티 브랜드 '플라워노즈' 팝업 오픈
- 신한라이프, 고객 경험 중심 ‘신한SOL라이프’ 앱 개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2025 APEC 대비 CIQ시스템 2차 리허설 실시
- 2영천시, 전국 롯데마트서 '롯데슈퍼와 함께하는 영천포도 축제' 개최
- 3포항 인덕산자연마당, 가을 억새와 사계 장미로 절정…인생샷 명소 각광
- 4경북도, AI드론으로 산불피해 선제 대응 총력
- 5경북도, 2025 경상북도 건축대전 개최
- 6경상북도, APEC회원국과 글로벌 투자협력의 장 열어
- 7의성 비안향교, ‘성균관 유교문화활성화사업’ 선정...유유자적 프로그램 성료
- 8의성군, ‘2025 예술인파견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9의성군, 어린이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공연 개최
- 10의성군, ‘의성 중앙공원 야간콘서트’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