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빅커피 '맞손'…“컨텐츠 중심 IP제품 다변화"
증권·금융
입력 2022-07-05 16:41:42
수정 2022-07-05 16:41:42
김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모노라이트와 빅커피가 손잡고 풀필먼트 인프라와 컨텐츠 역량 결합·IP활성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컨텐츠 기반 팬덤커머스 전문기업이고, 빅커피는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커피 풀필먼트 기업이다.
양사는 커피 제품 풀필먼트 인프라와 컨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팬덤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컨텐츠 제작 뿐 아니라 제품기획 및 팬덤 브랜드 상품 판매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파트너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활용해 향후 커피 상품 개발 및 브랜드 구축에 나선다. 빅커피는 기존에 보유한 커피제품 소싱과 물류 기반에 콘텐츠 역량을 더해 빅커피 제품의 고객 소통과 충성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모노라이트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다양한 IP상품과의 접점을 다변화하며 팬덤 충성도를 견고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히 빅커피와의 제휴를 통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커피 및 디저트와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그들 만의 제품과 콘텐츠로 녹여내고 확대 재생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비젼웍스, '폴더블폰 소재 검사 시스템' 납품 완료
- BNK부산銀·주택금융공사,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 체결
- 헝셩그룹 “플랫폼934, 中 콘텐츠 제작사와 파트너십 체결”
- BC카드, 여름철 맞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
- 한국산업은행,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 3호 사업 승인
- 농협銀 금융권 최초 데이터품질 관리체계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 현대캐피탈, 여름 맞이 '현대차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시행
-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2025년 보험학 연구지원' 체결식 개최
- 현대카드, 아티스트 톰 삭스와 협업…"카드를 예술 작품으로"
- 케이지에이, '양극재 수계공정화 기술'로 시장 공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CJ바이오사이언스, 신임 윤상배 대표이사 내정
- 2계룡그룹 KR산업,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7개 포상 수상
- 3대웅제약 당뇨약 ‘엔블로’, 대사 기능 개선 효과 확인
- 4김철우 보성군수 "보성말차, 맛·향·품질은 세계적 상품"
- 5한국해운협회, 부산항만공사와 공동 안전캠페인 시행
- 6일렉트로비트, SDV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 출시
- 7김철우 보성군수, 보성여자중학교 학생들과 소통
- 8세종문화회관 ‘싱크 넥스트 25’ 무대 오르는 최재혁·앙상블블랭크
- 9최태원 "사회·경제 문제 해결 새 해법 필요…인센티브 줘야"
- 10고흥군, 여름맞이 SNS 숙박 이벤트 진행…15일까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