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광주·대구 지역 아파트 시장 공략…동시 분양 개시
경제·산업
입력 2022-08-19 14:15:48
수정 2022-08-19 14:15:48
서청석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월산’과 대구광역시 북구 중앙대로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의 견본주택을 19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월산’은 지하 2개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6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공급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49㎡ 9가구, 75㎡ 44가구, 84㎡A 51가구, 84㎡B 57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남구는 월산동·백운동·봉선동 일대를 중심으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광주의 新주거 중심축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월산’은 교육 환경이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 월산초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무진중도 도보 거리에 있으며, 봉선동 학원가가 가까워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광주제일고·광주석산고·수피아여고·광덕고·광주서석고 등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힐스테이트 월산’은 교통 환경도 좋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단지 앞에 있는 월산로를 비롯해 대남대로·죽봉대로·상무대로·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광주 전역은 물론 시외 이동이 쉬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으며, 광주 최초의 순환선 2호선 백운광장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월산’은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평면은 총 4개 타입으로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일부 가구 제외)돼 채광이 우수하며, 판상형 4BAY 구조(전용 49㎡ 타입 제외)로 설계돼 통풍도 극대화했다. 또,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전용 49㎡ 타입 제외)을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이 들어선다. 외부에서 가정 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IoT 연동 가전제품들을 융합한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인 Hi-oT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조경으로는 4개 계절의 테마를 가진 공원(플라워, 리멤버힐, 패밀리, 파인힐가든)이 조성되며, 테마 공원 양 옆으로는 이를 이어주는 산책로가 설치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월산’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해당 지역 1순위, 31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9월 7일 발표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의 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아파트 전용 84㎡ 577세대 및 오피스텔 전용 84㎡ 114실 등 총 691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아파트의 경우 84㎡A 176세대, 84㎡B 90세대, 84㎡C 90세대, 84㎡D 45세대, 84㎡E 86세대, 84㎡F 45세대, 84㎡G 45세대며, 오피스텔은 84㎡OA 38실, 84㎡OB 38실, 84㎡OC 38실이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는 칠성동을 비롯해 인근 침산동 및 동성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구지하철 1호선 대구역과 직선거리로 약 200m(네이버 지도 기준)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로서 대구 및 일대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여건을 자랑한다. 대구역을 통해 KTX/SRT(광역고속철도)가 지나는 동대구역까지 5분 이내(3정거장)에 닿을 수 있으며,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도 가까워 달구벌대로를 관통하는 대구 2호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역세권 입지 외에도 단지와 인접해 있는 침산동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침산네거리 학원가가 있어 자녀 교육에 탁월한 조건을 갖췄으며, 대구 오페라하우스, 복합스포츠타운, 복합문화공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침산공원 등 문화∙레저시설도 인접했다.
또한, 지역 최대상권 중 하나인 동성로 상권이 가까워 CGV,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대구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 칠성종합시장, 경북대학교병원 등도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대구옥산초를 비롯해 경명여중∙고, 칠성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거리에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도 인접해 있다.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 북구 영어작은도서관 등 각종 교육시설도 가까이에 위치한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는 세대 내부부터 외관 디자인까지 현대엔지니어링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춘다. 우선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며,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 면적에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타입에 따라 4Bay 설계, 알파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바닥재, 통합형 드레스룸, 에어샤워 시스템, 복도장식장 등 효율적인 옵션 상품을 제공해 나만의 집을 꾸밀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어린이집 등 단지 규모에 따른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무엇보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는 최고 49층의 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지어져 대구역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 아파트 청약 접수는 오는 8월 2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화) 1순위, 31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9월 6일(화) 발표하며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모비스, 연구개발 아이디어 축제 '2024 엠필즈 페스타' 개최
-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동·호 계약
- 마사회 제주본부,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반 AI 캠페인 전개
- MBK "두산공작기계, 중국과 매각 협의 없었다"…최윤범 측 반박
- 동화약품 마그랩, ‘포 스트레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서 수상
- ㈜인공지능팩토리, 메이티와 함께한 '2024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 성료
- 네이버페이, 소득 대비 보험료 비교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 오픈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수주
- 대상 청정원, 컬리푸드페스타 '호밍스 테마 부스' 행사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2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3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4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5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6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7강원특별자치도, 민생경제 살리기 위해 총력
- 8한국관광공사,‘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성료
- 9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시측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통해 직원 복지 안건 협의
- 10강원랜드, 민관협력 최초 개발 슬롯머신‘신수만복’도입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