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동영상으로 이해 돕는 상담 챗봇 서비스

증권·금융 입력 2018-06-08 15:25:00 수정 2018-06-08 15:25:00 이아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뱅크가 이달 중순부터 ‘상담 챗봇’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상담 챗봇은 AI 기반 서비스로, 상품 안내부터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사용법까지 설명해주는 상담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동영상 등 시각적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게 특징입니다. 카카오뱅크 측은 “현재 제공 중인 ‘톡 상담’ 서비스에서 반복적인 안내 문의가 80%”라며, “‘상담 챗봇’이 고객의 문제가 쉽고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상담 챗봇을 음성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챗봇을 통해 상품가입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