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병원·투비코, 외국인 환자 위한 의료서비스 통합 케어 솔루션 발표
강남나누리병원과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기업 투비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자 통합 케어 솔루션인 ‘헬스체인어스’를 3일 발표했다.
헬스체인어스는 그 동안 외국인 환자들이 국내 환자들에 비해 척추, 관절 질환에 대한 재활관리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없는 점을 해결하는 솔루션이다. 이제 국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외국인 환자가 의사를 직접 재방문하지 않아도 건강상태 확인 및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지난해 11월 나누리병원과 투비코는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 ‘나누리케어’를 선보였다. 이번 헬스체인어스는 나누리케어의 단점을 보완하고, 더욱 발전시킨 솔루션으로 이달 출시 예정이다.
헬스체인어스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외국인이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자료 등을 저장할 시 국내에 있는 의사가 확인하고, 환자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다. 또 외국인 환자가 국내에서 치료를 받는 치료과정 및 모든 의료정보들이 헬스체인어스에 저장 되고, 환자는 자신의 의료기록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강남나누리병원 관절센터 이광열 병원장은 “거리상 문제로 외국인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국내 병원에 방문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헬스체인어스를 활용해 이와 같은 문제를 손쉽게 해결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병원장은 “예를 들어 어깨 수술을 받은 외국인 환자가 시기별로 어깨를 움직이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확실한 가이드라인은 제시해 주고, 재활 프로그램까지 제공해 이제 환자 케어의 범위가 국내만이 아닌 세계적으로 넓어지게 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헬스체인어스 솔루션은 외국인 환자에 대한 관리 수단을 넘어 이동수단부터 숙박, 음식, 여행 등 다양한 제휴업체 들과 협약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