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김구 서체’ 개발 무료 배포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선생을 기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GS칼텍스는 임시정부를 이끌었던 백범 김구 선생의 서체를 개발해 무료 배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GS칼텍스가 개발한 서체의 명칭은 ‘독립서체 백범김구’이다.
GS칼텍스는 일제 치하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바쳤던 민족의 영원한 지도자 백범 김구 선생의 실제 글씨체를 연구하여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친필과 유사하게 복원·제작했다.
김구 선생은 1919년 4월 11일 중국 상해에서 수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구성에 참여하고, 1944년 임시정부 주석에 선임되어 통일민족국가 건설 운동을 전개했다. 김구 선생은 독립운동의 최전선에서 생사를 기약할 수 없어 유서 대신 독립운동 활동을 기록한 ‘백범일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GS칼텍스는 지난 9일 ‘독립서체 백범김구’ 폰트를 GS칼텍스 블로그인 미디어허브(www.gscaltexmediahub.com)에 공개했다.
이는 미디어허브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인 11일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채널에 독립운동가 김구 선생에 대한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이 영상은 백범 김구 선생이 집무실과 숙소로 사용하였던 역사적 장소이자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전 건국 활동의 중심이었던 ‘경교장’에서 촬영되었다. 경교장은 1949년 6월 26일 김구 선생이 안두희에 의해 암살된 장소이기도 하다.
이번 독립운동가 김구 서체 개발과 관련하여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독립서체 백범김구 글씨체를 통해 나라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쳤던 독립운동가분들의 정신을 더 자주, 더 오래 되새겨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GS칼텍스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월 28일과 3월 6일에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와 만해 한용운 선생의 서체를 각각 개발하여 무료 배포한 바 있다. GS칼텍스는 독립운동가 윤봉길, 한용운, 김구 서체 개발에 이어 앞으로도 필적이 남아 있는 다른 독립운동가들의 서체를 계속 개발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재용 회장, 대법 무죄 확정…'10년 사법리스크' 종지부
- 앤서스랩코리아, MS와 ‘GitHub Copilot 교육’ 개최
- 자선 뮤지컬 ‘침묵의 눈물을 사랑하며’, 국내 초연
- 조이, 여름철 통기성 높인 초경량 아기띠 ‘사비 라이트 에어’ 출시
- 한국행정학회 ESG특별위원회, ESG혁신캠프 참가자 모집
- 부산 호재 속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미래가치 각광
- 삼성전자, 폴더블 신제품 활용 프로야구단과 마케팅
- 대웅제약·씨어스테크놀로지, ‘모비케어 리프레시’ 출시…ESG 모델
- 경총 “직장인, 퇴직연금 안정적 자산 인식…90% 운용 관심”
- 알테오젠, 피하 주사 전환 효소 ‘ALT-B4’ 미국서 물질특허 등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재용 회장, 대법 무죄 확정…'10년 사법리스크' 종지부
- 2목포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우수정책 분야' 장관상 쾌거
- 3장흥군, 190억 원 투입해 금자지구 가뭄 해소 나선다
- 4신한은행, 법률구조공단에 17억여원 후원금 전달…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 5완도군,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28일까지
- 6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18일 견본주택 개관
- 7앤서스랩코리아, MS와 ‘GitHub Copilot 교육’ 개최
- 8자선 뮤지컬 ‘침묵의 눈물을 사랑하며’, 국내 초연
- 9인천 남동구, 산사태 취약지 사방사업 완료
- 10인천 부평구, 감염병 예방 교육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