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우다·삼성전자, ‘건강한 우리 동네 병원’ 공동 캠페인

메디컬 전문 P2P 금융플랫폼 모우다는 17일부터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건강한 우리 동네 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건강한 병의원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서울 소재 병의원을 대상으로 모우다와 삼성전자가 시스템 에어컨 청결도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올해로 창업 3년차를 맞은 모우다는 메디컬 부문에 특화된 P2P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개원 초기나 확장기 자금을 필요로 하는 병의원과 여유 자금을 투자하고자 하는 이들을 연결하여 현재까지 약 100여개 병원에 180억원 규모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전지선 모우다 대표는 “모우다는 P2P금융 서비스 뿐 아니라 국민건강을 일차적으로 책임지는 중소 병의원을 지원하고 병의원과 잠재적 고객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며,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는 것은 환자 뿐 아니라 병원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의료진들에게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캠페인이 바쁜 진료 일정으로 인해 점검 시기를 놓친 병의원에 도움이 되어 더욱 건강한 우리 동네 병원을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캠페인에 대한 기대를 보였다.
‘건강한 우리 동네 병원’ 캠페인을 모우다와 공동 기획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삼성전자가 보유한 전문적인 기술력을 활용하여 병의원의 공기질을 깨끗하게 개선하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모우다와 삼성전자가 공동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6월 17일 월요일부터 모우다 홈페이지(https://mouda.kr/AirCampaign)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울 지역 선착순 약 50곳에 우선적으로 내시경 카메라를 활용하여 에어컨 내부의 청결 상태를 확인하는 무상 점검서비스를 제공한다.
점검 서비스 이후 개별 병의원에 에어컨 위생상태 결과 보고서를 발행하고 점검 후 요청에 따라 에어컨 세척서비스를 신청한 병의원에게는 삼성전자 정품 세척을 인증하는 인증마크를 발급한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전람, 오는 11일 코엑스서 해외 유학·이민 박람회 개최
- 2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3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4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5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6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7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8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9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10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