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AI센터 “댁시, 상반기 호출 60만 건 돌파… 론칭 1년 만에 50배↑”

한류AI센터는 말레이시아 차량공유 서비스 ‘댁시’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한류AI센터가 투자한 ‘댁시’의 누적 호출 건수가 올 상반기에만 60만건을 돌파한 것이다. 지난해 7월 론칭 당시에는 월 호출 건 수가 3,600건에 불과했지만, 지난달 기준 19만 건을 돌파했다. 서비스 개시 1년 여 만에 약 50배가 넘는 이용률 성장세를 기록한 셈이다.
앞서 지난 4월 한류AI센터는 댁시 운영사 디엠디(DMD Technology SDN BHD)를 대상으로 48억원 규모의 초기 지분투자에 나선 바 있다. 댁시의 가파른 성장세를 고려해 한류AI센터는 댁시 경영권 확보까지 염두에 두고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지속 투자에 나설 방침이다. 한류AI센터 관계자는 “올해 초 4차산업을 주요 키워드로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투자에 나선 몇몇 기업 중에서도 댁시는 단연 돋보일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론칭 이후 최근까지 말레이시아에서만 50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한 월 평균 사용량에서 추정해 볼 수 있듯이, 초기 투자 당시 대비 기업 밸류에이션 역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차원에서 연계 수익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댁시’는 탈중앙화라는 블록체인 기반의 독특한 사업구조를 특징으로 한 차량공유 플랫폼이다. 말레이시아 시장 내 성장세를 기반으로 현재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대를 진행 중이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올해 산타는 코스닥으로? ‘천스닥 시대’ 가시권
- 삼성생명, '일탈회계' 3년 만에 중단…12.8조 자본 이동
- '함영주 2기' 인사 앞둔 하나금융…체질 개선 속도내나
- 농협중앙회 등 한국협동조합협의회 총 4억원 규모 쌀 기부
- 캠코, 2만여개 기관 사무용 폐가구 자원순환 원스톱 지원
- 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 NHN페이코, 다이소몰 연말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업비트 '코인 모으기' 누적 투자액 4400억 돌파…이용자 21만명 넘
- 한화손보, 캐롯 모바일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굿네이버스 전북동부지부-남원하늘중, '소녀생각 KIT' 전달
- 2이숙자 남원시의원,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감사패 받아
- 3동두천시, 미군 공여구역 개선 방안 모색
- 4의정부시, 2026년 노인 일자리 5,091명…100명 더 늘린다
- 5연천군, ‘똑버스’ 경기도 서비스 평가 1위…이용객 두 배 늘어
- 6동두천시, 2026년 예산 6,040억 원 편성
- 7파주 ‘심학산 빛의 거리’, 야간 매출 2배…상권 활성화 효과
- 8남양주시, GTX 마석역세권 개발 방향 주민 의견 수렴
- 9포천시, 환경부에 상수도 3대 현안 해결 요청
- 10포천시, 올해 공모사업 국·도비 1,420억 확보…전년 대비 두 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