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독거노인 찾아 ‘추석 한 끼’ 대접
김기문 회장 등 중소기업인들 요리사로 나서
중기중앙회, 전국 복지시설 76곳에 1억원 지원
[앵커]
중소기업중앙회가 추석을 앞두고 독거 어르신들을 찾아 훈훈한 온정을 나눴습니다. 독거 어르신 요양시설을 찾아 직접 만든 식사를 대접하며 따뜻한 사랑을 전했는데요. 김혜영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하얀색 셰프 복장을 한 이들이 겉절이 등 음식 만들기에 분주합니다.
이들은 다름 아닌, 일일 셰프로 변신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중소기업사랑나눔 재단의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 등 중소기업인들입니다.
추석을 맞아 독거 어르신 무료요양시설인 강서구의 ‘쟌쥬강의 집’을 찾아 직접 음식을 만들며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한 끼 대접에 나선 겁니다.
식사를 하는 어르신들의 입가에도 미소가 번집니다.
[인터뷰]김도갑 /96세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좋아요. 이렇게 오셔서 우리를 위해서 (식사 대접도 해주고 말벗도 되어줘서 ) 너무 감사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매년 추석이면 재래시장 활성화에 앞장서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구입한 재료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 식사를 대접 하는 등 그 의미를 더 했습니다.
식사 후에는 어르신들과 둘러앉아 말벗이 되어 드리고 어르신들의 생활 시설 정리정돈에 나서며 따뜻한 온정을 나눈 겁니다.
[인터뷰] 김기문/중소기업중앙회장
“추석을 맞아 독거 노인분들을 찾아뵙게 됐는데, 아주 보람된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현장에 나와서 그분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도와주면 좋을지 찾아보기 위해서 현장을 직접 찾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부이사장인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편히 신을 수 있는 신발 30여 켤레를 기부했습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추석을 맞아 전국 각지 복지시설 76여 곳에 1억원을 지원했습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
[영상편집 김담희/영상취재 이창훈]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이노-SK E&S 통합법인 출범…아태지역 1위 민간 에너지기업 탄생
- 토요타코리아, ‘2025년형 캠리’ 사전계약 실시
- '깜짝 실적' 아모레퍼시픽 목표가는 하향조정 왜?…"지속 여부 관찰"
- 현대차,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1.9만대 할인 판매
- 한국앤컴퍼니그룹, 한온시스템 인수 본계약 체결
- GS건설, '자이홈' 출시…"사전 점검·생활 관리 가능"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국내 출시…"AI 탑재 보급형 스마트폰"
- ‘오바마 와인’ 캔달잭슨, 카카오톡 선물하고 캘리포니아 와인클래스 간다
- SK이노 합병법인 공식 출범…아태 민간 최대 ‘종합 에너지 기업’ 닻 올려
- “겨울용품 할인”…우아한청년들, 혹한기 대비 배달용품 공구장터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SK이노-SK E&S 통합법인 출범…아태지역 1위 민간 에너지기업 탄생
- 2토요타코리아, ‘2025년형 캠리’ 사전계약 실시
- 3'깜짝 실적' 아모레퍼시픽 목표가는 하향조정 왜?…"지속 여부 관찰"
- 4현대차,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1.9만대 할인 판매
- 5에스씨엠생명과학“아토피치료제 JACI The Editors’ Choice 선정”
- 6한국앤컴퍼니그룹, 한온시스템 인수 본계약 체결
- 7그린플러스·日 다이센 ‘맞손’…"100억 규모 파트너십 체결"
- 8GS건설, '자이홈' 출시…"사전 점검·생활 관리 가능"
- 9스타에스엠리츠·네이처스케이프 플러스 ‘맞손’…"관광객 유치·마케팅 강화"
- 10토지투자의 원리, 정부 정책을 따라간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