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근로자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원만족도 제고

[서울경제TV=이아라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직원의 고충과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직원의 근로의욕 및 정신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스트레스 진단, 전문가 심층상담, CEO 소통게시판, 직원참여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근로자지원 프로그램(EAP)은 기업의 생산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하여 상담, 컨설팅, 코칭, 서비스연계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근본적 해결방안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업복리후생 제도를 말한다.
HUG는 온라인 스트레스 진단을 통해 공사의 스트레스 전반에 대한 수준과 요인을 분석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있으며, 전문가 심층상담을 통해 직원 개인의 직무스트레스, 대인관계 등에 대한 심리적 치유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 직원선호 및 집중도 등을 고려하여 체형교정 운동, 플라워테라피를 직원참여 힐링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직원의 신체적 및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 특히 CEO 익명대화 게시판인 ‘CEO 톡톡’을 운영함으로써 직원이 CEO와 직접 고충을 상담하는 등 이재광 HUG 사장은 직원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직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다양한 근로자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바쁘고 힘든 업무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HUG는 앞으로도 직원만족도를 제고하여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r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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