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KT와 공공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이티센은 KT와 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협약을 맺고, 양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및 ICT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2018년부터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도입 및 활용이 본격화됨에 따라 KT와 클라우드 협업 MOU를 맺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홍보 및 마케팅 등 세일즈를 위한 협력을 진행해 왔다.
KT는 2016년 공공기관 클라우드 서비스 ‘G-클라우드’를 선보인 데 이어 국내사업자 중 처음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보안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300여 개 공공기관 클라우드 운영 경험을 갖고 있으며 최근에는 우정본에 On-Site Cloud 상품(PPP 모델: Public-Private Partnership)을 공급하는 등 다양한 공공기관의 Private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아이티센은 클라우드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공공 부문을 비롯한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영업을 강화한다. 동사는 공공부문에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구현을 위한 PPP 상품을 활용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서비스를 시작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티센그룹은 공공 IT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아이티센과 공공 인프라 분야에 강점을 가진 콤텍정보통신, 금융NI 분야에 강점을 가진 콤텍시스템 등 아이티센그룹 계열사가 보유한 도메인 리더십에 더해 레드햇(Redhat), 뉴타닉스(Nutanix), 히타치 UCP 등 프라이빗 & 멀티 클라우드 구축 및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ERP, 내부통제 등 분야에서 SaaS 서비스가 가능한 독자 솔루션을 확보하는 등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그룹 내 조직을 정비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늘려가고 있다.
박진국 아이티센 대표이사는 “공공부문에서 민간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이 확산하고, 각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에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유한 KT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KT의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핵심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KT와 공동으로 컨설팅에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SaaS)까지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이강수 KT인프라서비스단 단장은 “공공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티센과 협력하게 되어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KT의 공공 분야 NO 1.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에 더해 아이티센의 고객기반, 세일즈, 운영·관리 역량을 극대화한다면 공공시장에서의 성공사례를 발판으로 금융·기업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 BNK금융 고군분투…지역 살리고 건전성 지킨다
- 수협은행, 비은행 첫 인수…금융지주 전환 속도
- 뉴로랩-광주시, AI·협동로봇 기반 '랩오토메이션' 시장 진출 가속화
- 한패스,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신청…IPO 시동 본격화
- 뱅크샐러드, 고객 대상 금융 피해 보상 위한 '해킹 피해 보증서' 제공
- CJ, 올리브영 매출 성장 기대…목표가↑-대신
- "휴머노이드 로봇 성장기…아이텍, 반도체 칩 테스트 SW 설계력 주목"
- 산은 새 리더십에…KDB생명 정상화 속도 낼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 다문화가족들과 걷기대회 ‘성료’
- 2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3인천시, 생계형 체납자에 ‘맞춤형 지원’ 펼쳐
- 4파주시, 공공도서관에...‘리박스쿨’ 도서 퇴출 결정
- 5북수원테크노밸리, "AI가 열어가는 자족형 15분 도시로"
- 6김정헌 중구청장 “제물포구 성공, 주민 화합이 답”
- 7동두천시, ‘환경·안전 도시’로 재도약 밑그림
- 8의정부시, 보훈단체별 간담회… “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9'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10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