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오엠, 中 안방보험 상해두보와 광역학 항암치료 기술 임상 추진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와이오엠이 안방보험 상해두보와 손을 잡고 차세대 암 치료법인 광역학 치료 기술을 중국 시장에 공급하고 임상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해두보는 와이오엠으로부터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Photolon)을 공급받아 광역학 치료(PDT: Photodynamic Therapy) 기술에 대한 임상시험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와이오엠으로부터 공급받을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은 엽록소(클로로필)의 한 종류인 ‘클로로필a’에서 마그네슘(Mg) 등을 제거한 클로린 E6(Chlorine E6)을 활용한 천연항암제다. ‘푸른 혈액’이라고도 불리우는 ‘클로로필a’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의 분자 구조와 매우 흡사한 것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와, 이미 오래전부터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천연 물질이다.
천연물질 ‘포토론’을 활용한 광역학 치료(PDT) 기술은 포르피린 계통과 클로린 계통의 광과민성 물질이 암세포에 선택적으로 축적되는 성질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새로운 치료법이다. 광과민제를 정맥주사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적색광을 조사하면 암세포가 선택적으로 괴사되는 특징을 활용한 치료법으로 피부암, 자궁경부암 등 상피세포암에서는 이미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차세대 항암 치료 기술인 광역학 치료(PDT)는 부작용, 내성, 낮은 반응률 등 기존 항암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한계점들을 대부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상해두보는 와이오엠과 함께 포토론을 활용한 광역학 치료 기술을 활용해 조기진단이 어렵고 치사율이 높은 췌장암을 대상으로 먼저 임상시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췌장암은 특히나 조기진단이 어렵고 진단되더라도 70~80%는 수술이 불가능하며 5년 생존율이 10% 안팎으로 암 질환 중 생존율 최하위인 치명적인 암이다. 현재 중국에서 췌장암 발병률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암 발병률 10위 안에 들었다. 췌장암 치료법이 절실한 가운데, 금번 상해두보의 글로벌 임상이 췌장암 환자들에게 희소식을 안겨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위 광역학 치료법으로 실제 한국에서는 이미 2015년부터 서울아산병원에서 총 29명의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자 임상을 진행된 바 있다. 최근 몇몇 완치 환자가 나오는 등 임상 3상에 한 차례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해두보는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Photolon)을 활용한 광역학 치료 기술은 위암, 대장암, 췌담도암, 식도암 등 소화기관 관련 암종뿐만 아니라 뇌종양, 피부암, 자궁경부암, 두경부암 등의 다양한 암종도 치료가 가능해 차세대 항암 치료제로 가치가 높은 기술이다”며 “상해제약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광역 학 치료 기술 임상과 의약품 인허가를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고 치료법의 기술이전과 라이선스 판매를 조속히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소각"…기업이 주주에게 돌려드립니다
- 호실적 행진에도 킥스 ‘발목’…보험사 자본확충 부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2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3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4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5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6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7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8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9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10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