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크레마, 기능성 식품 완제품 시장 진출…위스트 지분 90% 인수
증권·금융
입력 2019-11-01 14:24:41
수정 2019-11-01 14:24:41
배요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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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네오크레마가 기능성 식품 완제품 시장에 진출한다. 네오크레마는 31일 식품 오프라인 유통기업인 위스트 지분 9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2003년 설립된 위스트는 수입식품 및 가공식품의 유통전문 기업으로, 최근 3년간 연 3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132억을 달성했다. 네오크레마는 이번 인수를 통해 위스트의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드러그스토어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된다.
김재환 네오크레마 대표는 “이번 ㈜위스트 지분 인수는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완제품 사업에 진출한다는 의미가 크다”면서 “지분인수를 통한 오프라인 유통망 선점 및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매출 증대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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