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넷, 3Q 매출액 178억·영업익 3억원… 상반기 比 영업익 흑자전환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우리넷은 14일 올해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날 공시에 따르면, 우리넷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9% 증가한 17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올 상반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한 3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작년 동기(22억원)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외형성장은 기존 통신장비 매출 외에도 신규사업으로 진출한 OLED 유기물 재료 매출과 SK브로드밴드향 차세대 광통신장비 매출이 더해지면서 이뤄낸 성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영업이익의 경우 기존 전송장비 부문 선전의 힘입어 상반기 영업손실을 기록했던 것과 달리 영업이익 회복세를 기록했다”면서도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은 3월 공급계약을 체결한 SK브로드밴드향 매출이 3분기에 본격 적용되면서 매출원가가 대폭 상승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우리넷은 올해 3월 SK브로드밴드와 109억원 규모의 광회선패킷 전달장비(POTN)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SK브로드밴드향 POTN의 매출 원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은 제품 양산 초기 일시적으로 투자비용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5G 상용화로 주목 받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선점을 위한 초기 투자비로 차츰 수율이 안정화되면 원가하락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전송장비와 OLED 소재매출이 안정적인 실적을 시현하고 있고, 초기 단계인 양자암호통신 사업 또한 본격 사업이 전개되면서 안정세를 찾아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4분기부터는 실적개선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