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그룹사 공동 IR 개최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21일 여의도 전경련 컨펀런스센터에서 그룹사 공동 투자설명회(IR) ‘POSCO Group Corporate Day’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엠텍 등 상장 6개사와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도 참석했다.
행사에는 IR담당자 뿐 아니라 실무 담당 전문연구원들도 참석해 투자자의 관심사항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포스코경영연구원은 전기차 증가에 따른 시장변화 전망과 포스코 및 그룹사의 기회요인 등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포스코그룹의 전략을 발표했다. 이어 포스코케미칼은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재 개발 현황 및 시장 전망, 단계별 R&D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중점 사업인 철강, 에너지, 식량, 부품ㆍ소재 분야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또 평소 투자자들이 궁금해했던 포스코 주요 그룹사 중 비상장사인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에너지도 설명회에 참석하여 중점 추진사업과 비전을 공유했다.
포스코는 경영이념인‘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에 대해 그동안의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며 이는 경영활동 전과정에서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생가치를 창출하며 지속 성장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 및 그룹사의 모든 발표가 끝난 후 투자자들의 질의가 이어졌고, 각사 담당자들이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 및 그룹사는 설명회를 마친 뒤에도 투자자들과 개별 면담시간을 갖고 질의사항에 적극 답변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포스코 관계자는 "향후에도 그룹사와 공동으로, 투자가들의 관심 사항을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IR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양식품 ‘맵탱 후레시맵’ 캠페인 성료
- 코드트리, 전국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2025 ACPC’ 성료
- 농심, 송하슬람 셰프와 '제철맞은 칼빔면' 선보인다
- 아영FBC, '저칼로리' 디아블로 비라이트 로제·레드 출시
- 켐토피아, 카본슬림 실측 기반 자동화로 글로벌 인증 동시 획득
- 단꿈아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3권 ‘광해군 편’ 출간
- 한미약품, 고인슐린증 치료제 '에퍼거글루카곤' 임상 2상서 안전성 확인
- 유진소닉, 설치배송 전용 허브센터 확장…"풀필먼트 사업 고도화"
- 인포컴퍼니, AI 기반 설명회 중개 플랫폼 출시
- 현대모비스, 3년간 특허 출원 7500건…"미래車 기술확보 가속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양식품 ‘맵탱 후레시맵’ 캠페인 성료
- 2코드트리, 전국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2025 ACPC’ 성료
- 3농심, 송하슬람 셰프와 '제철맞은 칼빔면' 선보인다
- 4아영FBC, '저칼로리' 디아블로 비라이트 로제·레드 출시
- 5켐토피아, 카본슬림 실측 기반 자동화로 글로벌 인증 동시 획득
- 6단꿈아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3권 ‘광해군 편’ 출간
- 7한미약품, 고인슐린증 치료제 '에퍼거글루카곤' 임상 2상서 안전성 확인
- 8유진소닉, 설치배송 전용 허브센터 확장…"풀필먼트 사업 고도화"
- 9인포컴퍼니, AI 기반 설명회 중개 플랫폼 출시
- 10현대모비스, 3년간 특허 출원 7500건…"미래車 기술확보 가속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