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 수상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지난 21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6회째 개최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총 3,000여개 작품이 경쟁에 나선 이번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으로 △디지털광고: 크리에이티브 △브랜디드 콘텐츠 두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론칭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은 “우리 안의 편견을 바꾸는 것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GS칼텍스의 기업 슬로건 ‘I am your Energy’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대중의 인식 속에 존재하는 ‘계모’에 대한 편견을 다시금 일깨우고,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재혼 가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전훈철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광고는 사회 인식 변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광고를 통해 당장 법이나 제도가 닿지 않는 마음의 영역에서 의미있는 움직임들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애드쿠아와 GS칼텍스는 지난 2017년에도 감정노동자 인격권 보호를 위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대상을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 칸라이언즈(Cannes Lions) 등 종합 12개 국내외 어워드에서 총 30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B국민은행,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과 업무 제휴
- 교보생명, 업계 최초 CCM 10회 연속 인증 및 대통령 표창 수상
- KB금융, 2025 한국 부자 보고서 발간…15년 '부의 길' 조명
- 하나은행, 미래성장기업 위해 4500억원 규모 생산적 금융 나서
- STO법 국회 문턱서 좌초…조각투자 업계 '발동동'
- IPO 시장도 양극화…대형 증권사가 주관업무 싹쓸이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향후 20년 성장엔진"
- 카카오뱅크, 印尼 슈퍼뱅크 신상품 공동개발…글로벌 진출 속도↑
-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 신한투자증권, 2026년 조직개편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파파존스, ‘2025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성료
- 2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 3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4주우정(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씨 장모상
- 5위드온, 지파운데이션에 1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기부
- 6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 7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 8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수요 겨냥 프로모션 진행
- 9LG U+, 국내 통신사 최초 ‘구글 AI 프로’ 상품 출시
- 10카카오뱅크,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 ‘모두의 AI 코딩 LAB’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