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 수상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지난 21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6회째 개최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총 3,000여개 작품이 경쟁에 나선 이번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으로 △디지털광고: 크리에이티브 △브랜디드 콘텐츠 두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론칭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은 “우리 안의 편견을 바꾸는 것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GS칼텍스의 기업 슬로건 ‘I am your Energy’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대중의 인식 속에 존재하는 ‘계모’에 대한 편견을 다시금 일깨우고,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재혼 가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전훈철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광고는 사회 인식 변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광고를 통해 당장 법이나 제도가 닿지 않는 마음의 영역에서 의미있는 움직임들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애드쿠아와 GS칼텍스는 지난 2017년에도 감정노동자 인격권 보호를 위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대상을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 칸라이언즈(Cannes Lions) 등 종합 12개 국내외 어워드에서 총 30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평택시, 자매결연 협약 체결
- 2진도군, 4개 해수욕장 18일 전면 개장
- 3원주보훈요양원, 신한은행·상이군경회에서 후원품 전달받아
- 4원주시-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시설개방 업무협약...관광 활성화 맞손
- 5하리보, 여주에 아시아 최초 '브랜드 공식 스토어' 오픈
- 6김한종 장성군수 "군민 건강·안전이 군정 최우선 과제"
- 7최철규 강원랜드직무대행, 2025 한국의 최고경영대상 리더십부문 대상 수상
- 8장흥군, AI 접목 '여성리더대학' 개강…여성인재 양성 박차
- 9iM뱅크·한국씨티은행 업무 제휴 체결
- 10김철우 보성군수 "축사는 생계 현장이자 가축의 생명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