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 수상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지난 21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6회째 개최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총 3,000여개 작품이 경쟁에 나선 이번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으로 △디지털광고: 크리에이티브 △브랜디드 콘텐츠 두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론칭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은 “우리 안의 편견을 바꾸는 것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GS칼텍스의 기업 슬로건 ‘I am your Energy’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대중의 인식 속에 존재하는 ‘계모’에 대한 편견을 다시금 일깨우고,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재혼 가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전훈철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광고는 사회 인식 변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광고를 통해 당장 법이나 제도가 닿지 않는 마음의 영역에서 의미있는 움직임들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애드쿠아와 GS칼텍스는 지난 2017년에도 감정노동자 인격권 보호를 위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대상을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 칸라이언즈(Cannes Lions) 등 종합 12개 국내외 어워드에서 총 30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에이비온 “바이오 USA 참가…파이프라인 경쟁력 소개”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금융 '공적 역할' 강화…가산금리 손질·빚 탕감 가나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새 정부 크립토 정책 '주목'
- 엠젠솔루션, 소방박람회서 ‘AI 자율주행 소방로봇’ 첫 선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시, 이재명 대통령 당선 축하...지역 현안 해결 관심과 지원 부탁
- 2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 "이재명 당선, 시대의 선택…익산 발전 기회"
- 3부산교육청, 환경교육주간 '제로웨이스트 생활 실천 환경체험 한마당' 운영
- 4기장군, 부산 최초 '다자녀 가정 양육 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 5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다문화교육의 국제 기준 되겠다"
- 6뉴로핏, 뇌졸중 후유증 개선 위한 ‘개인 맞춤형 tDCS 솔루션’ 혁신의료기술 선정
- 7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8최경식 남원시장, 여름철 대비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 9고창군, 6월 고창갯벌 이달의 새 '쇠제비갈매기' 선정
- 10제약바이오협회 “산업 경쟁력 강화 위해 신약 R&D 예산 확대 시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