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라이프, 관절건강 돕는 ‘관절제일’ 선보여

에이플러스라이프가 관절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관절제일’을 국내 출시했다.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보스웰리아 추출물, MSM, 연어코 연골에서 추출한 프로테오글루칸 성분이 함유됐으며, 독점 수입 공급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8년 통계에 따르면 무릎관절증 환자는 연령구간별 요양급여 비율로 보았을 때 10대~40대가 2.6%를 차지하고 50대 13.7%, 60대가 34.5%를 차지하고 있으며 남녀별 환자수로는 남성이 78만명, 여성이 약192만명을 차지한다.
또 퇴행성 관절염환자가 50대부터 급격하게 증가하며 여성이 남성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사람이 무릎 관절증이나 통증으로 활동장애를 겪고 있고 특히 골관절염 환자의 74%가 무릎 관절염 환자로 통증이나 활동장애, 스트레스 등으로 문제를 겪고 있다.
이에 "관절제일 제품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원료로서 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 초유 100ml에 150mg이 함유되어 있고 게와 새우등의 갑각류 껍질에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연골의 합성을 촉진하고 손상된 연골 재생과 무릎관절염 통증개선, 변형성 슬관절염 개선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건조한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나무에서 1년에 한번 극소량 채취되는 사막의 진주로 불리는 ‘보스웰리아’는 인도의학서 ‘아유르베다’와 동의보감에 관절염에 좋은 약제로서 통증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미국국립보건원(NIH)에서 관절건강 효능이 입증된 물질이기도 한데,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은 염증억제와 연골 생존율을 증가시켜 연골을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다.
관절염 환자에게 보스웰리아를 8주간 섭취한 결과 통증감소와 부기감소, 활동장애 감소, 관절염 증상 증상이 개선되어 2017년 인도 약리학저널 등에 발표된 바 있다.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MSM(디메틸설폰)은 순수한 식이 황에 산소가 결합된 물질로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수치를 낮추고 해독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황은 무기질중 하나로 인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인데 나이가 들수록 수치가 감소되며 체내합성이 불가능해 섭취가 필요하다. MSM은 근육과 뼈를 구성하는 물질로 얇아진 연골로 인한 통증 감소와 염증감소, 피부질환, 탈모, 알레르기 비염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연어코 연골 추출물 프로테오글루칸은 연골의 뼈, 뇌혈관 등에 존재 하며 관절염의 완충작용과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관절사이에서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한다. 열을 가하지 않고 추출한 프로테오글루칸은 비변형2형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 시 콜라겐으로 인식되어 체내에 이용되고 있는 성분이다.
관절제일 제품은 관절건강의 개선이 필요하거나 노약자,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하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관절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제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해설 로봇 ‘큐아이’, 만화박물관서 ‘K-콘텐츠’ 알린다
- 한국음악저작권협회, ‘AI 사용 안 썼다’ 보증 절차 도입
- 지리산 산불, 국립공원 외곽 200m 남아…"오늘 주불 진화 최선"
- 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한국문화정보원-법무법인 유연, 법률 자문 협약
- "가짜 팬후기"…'뒷광고' 카카오엔터 과징금 3억9000만원
- 의총협 "35개교 휴학계 반려 완료…나머지도 반려 예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좌광천 일원에 튤립 2만5000본 심어 꽃길 조성
- 2사법당국 이어 금융당국도 MBK 옥죄기…금감원, MBK 산하 투자자문사 검사 착수
- 3전북교육청, 산불 피해 지원 성금 모금…4일부터 교직원 참여
- 4전북자치도교육청, 초등학생 대상 컴퓨터 기반 평가시스템 도입
- 5완주군, 주민참여예산 98억 확대 공모…30일까지 접수
- 6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협의회, 상위인증 완주군 방문…2025 정책 협력 논의
- 7무주군, 세계태권도 옥타곤다이아몬드·그랑프리 챌린지 유치
- 8진안군, 파크골프 전문기업과 손잡고 전국대회 추진
- 9전주시, 벚꽃길 특별노선 운영…전기 마을버스 하루 10회 운행
- 10전북자치도, 美 관세정책 대응 나서…도내 수출기업 보호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