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라이프, 관절건강 돕는 ‘관절제일’ 선보여

에이플러스라이프가 관절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관절제일’을 국내 출시했다.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보스웰리아 추출물, MSM, 연어코 연골에서 추출한 프로테오글루칸 성분이 함유됐으며, 독점 수입 공급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8년 통계에 따르면 무릎관절증 환자는 연령구간별 요양급여 비율로 보았을 때 10대~40대가 2.6%를 차지하고 50대 13.7%, 60대가 34.5%를 차지하고 있으며 남녀별 환자수로는 남성이 78만명, 여성이 약192만명을 차지한다.
또 퇴행성 관절염환자가 50대부터 급격하게 증가하며 여성이 남성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사람이 무릎 관절증이나 통증으로 활동장애를 겪고 있고 특히 골관절염 환자의 74%가 무릎 관절염 환자로 통증이나 활동장애, 스트레스 등으로 문제를 겪고 있다.
이에 "관절제일 제품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원료로서 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 초유 100ml에 150mg이 함유되어 있고 게와 새우등의 갑각류 껍질에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연골의 합성을 촉진하고 손상된 연골 재생과 무릎관절염 통증개선, 변형성 슬관절염 개선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건조한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나무에서 1년에 한번 극소량 채취되는 사막의 진주로 불리는 ‘보스웰리아’는 인도의학서 ‘아유르베다’와 동의보감에 관절염에 좋은 약제로서 통증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미국국립보건원(NIH)에서 관절건강 효능이 입증된 물질이기도 한데,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은 염증억제와 연골 생존율을 증가시켜 연골을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다.
관절염 환자에게 보스웰리아를 8주간 섭취한 결과 통증감소와 부기감소, 활동장애 감소, 관절염 증상 증상이 개선되어 2017년 인도 약리학저널 등에 발표된 바 있다.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MSM(디메틸설폰)은 순수한 식이 황에 산소가 결합된 물질로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수치를 낮추고 해독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황은 무기질중 하나로 인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인데 나이가 들수록 수치가 감소되며 체내합성이 불가능해 섭취가 필요하다. MSM은 근육과 뼈를 구성하는 물질로 얇아진 연골로 인한 통증 감소와 염증감소, 피부질환, 탈모, 알레르기 비염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연어코 연골 추출물 프로테오글루칸은 연골의 뼈, 뇌혈관 등에 존재 하며 관절염의 완충작용과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관절사이에서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한다. 열을 가하지 않고 추출한 프로테오글루칸은 비변형2형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 시 콜라겐으로 인식되어 체내에 이용되고 있는 성분이다.
관절제일 제품은 관절건강의 개선이 필요하거나 노약자,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하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관절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제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있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 주름 못지않게 나이 들어 보인다…‘염증 후 색소침착’ 해결법은?
- 경희대병원, 성인·신생아 중환자실 추가 확장 개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2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3우리은행
- 4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5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6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7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8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9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10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