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한-뉴 FTA 농어촌지역 청소년 어학연수 성과보고회' 개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12월 21일(토) 오후 2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한-뉴 FTA 농어촌지역 청소년 어학연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한-뉴 FTA 농어촌지역 청소년 어학연수 사업은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FTA 발효(’15.12.20)에 따라 농어촌 지역의 농어업인 자녀(중학생 2・3학년, 고등학생 1・2학년)를 대상으로 영어교육과 해외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2016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 4년째를 맞이했다.

사진= 농정원 제공
이번 연수는 농촌지역 학생 127명과 어촌지역 23명 등 총 15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7월에 뉴질랜드 4개 지역에서 8주간 연수를 진행했으며 선발된 학생들은 뉴질랜드의 국·공·사립학교 30개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동일한 정규 학업 과정과 단계별 영어 수업(ESOL) 및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참여 연수생 및 학부모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연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연수생을 표창하는 자리이다. 본 행사에는 연수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수를 수료한 학생들이 연수 사례와 비전 정보를 공유하고, 축하 공연 및 행사 진행에 직접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 태도와 우수한 영어 향상도를 보인 연수생에게는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학부모, 학생, 교사 등이 참여하는 간담회 개최를 통해, 연수생 선발 및 현지 연수 운영 관련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년도 사업 계획 수립 및 운영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사진= 농정원 제공
연수생은 “본 프로그램을 통한 어학연수 및 타문화 체험 등이 향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수립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정원 정윤용 국제통상협력처장은 “뉴질랜드에서 보람차게 연수 생활을 마치고 온 우리 학생들이 현지에서의 경험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비전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값진 기회를 주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약개발 선도 연구자 발굴”…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공모
- 양대 시력교정술…‘스마일라식 vs 렌즈삽입수술’ 만족도는?
- JW중외제약,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타발리스정’ 출시
- 치아 빠졌을 땐 틀니·임플란트 꼭… 60세 이상에선 사망 위험도 15.5% 낮춰
- 방광암 재발, ‘소변 산성도’ 로 예측한다
- 삼성바이오에피스-한미약품, 골다공증 바이오시밀러 '오보덴스' 국내 출시
- 일송학원 윤대원 이사장, 유고집 ‘마이티 닥터’ 인세 전액 기부
- 대장암으로 혈변 봤다면 이미 진행암…조기검진 필수
- 동아ST, 입센코리아와 성조숙증 및 전립선암 치료제 ‘디페렐린’ 공동판매
- 한의협, '간(肝)에 안전한 한약' 포스터 전국 한의원에 배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2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3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4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5'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6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7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8"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9'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10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댓글
(0)